SK E&S, 美 아비스와 휴스턴 공항에 대규모 EV충전소 구축·운영
상태바
SK E&S, 美 아비스와 휴스턴 공항에 대규모 EV충전소 구축·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가 EV충전 자회사인 에버차지가 휴스턴 조지 부시 국제공항 내 아비스 사업장에 EV 충전소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SK E&S는 작년 3월 미국 투자회사인 패스키를 통해 EV 충전 기업인 에버차지를 인수, 미국 전기차 충전 사업에 진출했다.
이번 충전소 구축은 아비스가 패스키의 에너지솔루션 사업운영 역량과 에버차지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전환'의 핵심 파트너로 낙점한 결과라고 SK E&S는 설명했다.
에버차지의 EV 충전기(EVO2) 내에 탑재된 '스마트파워'는 충전 중인 전기차의 충전 패턴 등을 분석해 전력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전력 상황을 고려해 유연하게 충전기를 운영할 수 있어 별도의 설비 증설 공사 없이 더 많은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비스는 연내 충전소 설치가 가능한 추가 공항 입지를 확보하는 등 SK E&S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SK E&S는 아비스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후 북미 지역에서 EV충전 인프라 사업을 확대해 '에너지솔루션 글로벌 톱티어(일류기업)'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국제청정교통위원회(ICCT)에 따르면 미국 EV충전 인프라 시장은 충전기 기준 2020년 184만개에서 2030년 2천만개로 연평균 27%씩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정준 SK 북미 대외협력 총괄 부회장 겸 패스키 대표이사는 "휴스턴 공항 내 EV 충전 인프라 구축으로 SK E&S의 에너지솔루션 사업 역량이 입증됐다"며 "이번 성공을 바탕으로 북미 지역 파워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조 페라로 아비스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EV충전소와 같은 핵심 인프라를 갖추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SK E&S와 함께 EV 충전소를 효과적으로 운영, 청정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전략을 함께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