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페루·파나마에 민관 합동 수주지원단 파견
상태바
국토교통부, 페루·파나마에 민관 합동 수주지원단 파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페루와 파나마에 이원재 국토부 1차관<사진>을 단장으로 한 민관 합동 수주지원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지원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한국 컨소시엄인 팀코리아가 입찰에 참여할 예정인 페루 아마존 지역 도로 정비사업, 메트로 건설사업 등 수주를 적극 지원하고 교통인프라 분야 실질적 협력 강화방안을 모색했다.

이 차관은 먼저 페루를 방문해 파올라 라사르테 페루 교통통신부 장관, 알렉세이 오블리타스 국가도로청장을 면담하고 페루 정부가 발주한 아마존 지역 도로 정비사업 총괄관리사업에 국내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메트로 사업 발주처인 리마-카야오 도시교통청 마리아 하라 청장을 면담해 리마 메트로 3호선 건설사업에 국가철도공단 등 국내 기업 참여 방안과 재원조달 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후 파나마를 방문해 라파엘 사봉헤 파나마 공공사업부 장관을 만나 파나마 최대 인프라 프로젝트인 메트로 3호선 건설사업으로 활성화된 양국 간 인프라 협력을 이어갈 후속 사업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 차관은 "이번 중남미 수주지원단 파견은 윤석열 정부의 해외건설 500억불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페루·파나마와의 인프라 분야 협력을 심화하고 고부가가치 총괄관리(PM0) 시장 진출, 민관협력사업 등 새로운 협력모델을 발굴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