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
상태바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GO, "2050만㎞마다 교실 숲 1개 조성"

㈜티머니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TmoneyGO)’를 통해 ‘티머니GO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티머니GO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은 티머니 자체 예산과 티머니 복지재단 기금 공동펀드로 진행하는 ESG경영 맞춤형 활동이다.

정부의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에 맞춰 티머니GO 회원들의 총 이동거리가 2050만㎞를 달성할 때마다 서울 시내 초등학교 1개 학급에 교실 숲을 조성한다.

총 5억㎞를 달성하면 초등학교 한 곳(25개 학급기준)이 교실 숲으로 가득 차게 된다.

지난 12월 1일부터 이동거리 누적이 시작돼 2개월 만에 총 8억2천만㎞를 달성했으며, 40여 학급의 교실 숲 조성 준비가 마련된 상태다.

고객은 티머니GO를 사용하는 것만으로 대중교통 활성화, 탄소저감, 환경보호에 동참하게 되어 일석이조 이상의 가치 소비 효과를 볼 수 있다.

티머니GO ‘마이’ 메뉴를 통해 나의 이동거리와 회원 전체 이동거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티머니GO 서울시 초등학교 교실 숲 조성’ 캠페인 참여 방법은 티머니GO 앱을 깔고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을 이용하기만 하면 된다.

본인이 티머니GO에서 이용한 전체 모빌리티 수단의 이동거리는 전체 회원들의 이동거리에 합산된다.

본인이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티머니GO에 등록하면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동거리까지 자동 합산한다.

이를 위해 티머니GO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월 15일까지 티머니GO에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티머니GO에서 사용 가능한 ▲500 GO마일리지를 지급한다.

또 티머니GO 내 온다택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티머니GO 온다택시 5천원 택시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가입자는 신규가입일로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온다택시 2천원, 3천원 할인 쿠폰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특히 ‘대중교통 리워드’(주 3일 이상 대중교통 또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하루 100M 제공), ‘티머니GO 환승리워드’(대중교통과 다른 이동수단을 복합적으로 이용하면 제공. 따릉이 100M/ 씽씽 200M/ 고속, 시외버스 500M)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하루하루 출석체크’를 통해 일 최대 500M, 월 누적 출석 달성 시 추가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