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라오스 현지에 전용 서비스 플랫폼 구축
상태바
카카오모빌리티, 라오스 현지에 전용 서비스 플랫폼 구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라오스 제조·모빌리티 기업 '엘브이엠씨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전용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엘브이엠씨홀딩스는 1997년 라오스에서 설립된 회사로 라오스 국민 기업으로 불린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설명했다. 라오스 기업 중 최대 규모로 라오스 차량 판매 1위이며 베트남에서도 상용차 판매 2위를 하는 등 미얀마·캄보디아를 비롯한 인도차이나반도에서 자동차·오토바이 생산 및 제조 등 사업을 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연내 라오스 전용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마치고 현지 시장 환경에 적합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현지 방문 한국인만을 위한 서비스를 넘어 해당 시장 내 이동 수요자 모두를 위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첫 사례라고 카카오모빌리티는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젝·그랩 등 동남아 시장 기반의 글로벌 업체들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는 것이 카카오모빌리티의 포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유럽, 아시아, 동남아시아, 중동 등 총 32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라오스 진출을 계기로 전 세계 주요 모빌리티 시장인 동남아시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를 선도하는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지속해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