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공개
상태바
운전자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공개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3.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서울모빌리티쇼 참가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오는 31일 개막하는 서울모빌리티쇼에 차봇플랫폼을 운영 중인 차봇 모빌리티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차봇은 운전자가 자동차를 사고-타고-파는운전자 생애 주기 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및 앱 내에서 서울모빌리티쇼 초대권 증정 사전이벤트, 서울모빌리티쇼 기간에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차봇 앱 설치 및 차량등록 유도 캠페인, AI를 통해 비대면으로 사고수리 견적을 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차봇은 플랫폼 내의 자동차 및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을 판매하며, 커머스 영역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차봇마켓에서 실제 판매 중인 일부 제품들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차봇 모빌리티의 자회사인 차봇모터스도 함께 참석하는데, 영국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Grenadier)’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아직까지 오프라인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운전자를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지평을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직위는 미래차와 로봇, MaaS 등 새로운 모빌리티 분야의 확장을 고려해 지난 2021년부터 행사 명칭을 서울모터쇼에서 서울모빌리티쇼로 변경했다. 2023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331 개막식을 시작으로 49일까지 총 10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