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상태바
광주시,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접수…대당 100만원씩 총 188대

【광주】 광주광역시가 노후경유차 폐차와 매연 배출량이 적은 액화석유가스(LPG) 화물차 구입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올해 액화석유가스(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1억8800만원을 투입해 대당 100만원씩 총 188대를 지원한다.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t 이하 액화석유가스(LPG) 화물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 또는 기관이다.
신청기간은 지난 2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며, 자동차 배출가스등급제 홈페이지(https://www.mecar.or.kr)에서 신청하거나 등기우편(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대기보전과)으로 ▲신청서 ▲차량등록증(사본) ▲신분증(사본) ▲개인정보수집 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3월 2일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청서는 가까운 행정복지지원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선정 결과는 4월 초 광주시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선정자는 14일 이내 신차 구매 계약서를 광주시 대기보전과로 제출하고, 4개월 이내 폐차와 신차를 구입한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반도체 수급 문제 등 신차 출고가 지연될 경우 차량을 계약한 대리점을 통해 광주시로 출고지연확인서를 제출하면 청구기한 연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