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텍, 전기차 전용시트 설비 구축·양산
상태바
대유에이텍, 전기차 전용시트 설비 구축·양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열 시트 기아·현대차에 공급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제조 기업인 대유에이텍은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2분기부터 양산에 돌입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대유에이텍은 기아의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MV(코드명)3열 시트를 생산하기 위해 화성시트사업부 2공장에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라인을 신설했다. 해당 라인을 통해 연간 7만대의 전기차 시트를 공급하게 된다.

새 라인을 통해 생산되는 차 3열 시트에는 안정성 강화를 위한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충격이 감지되면 시트의 자동 동작을 멈춰 승객 끼임을 방지하는 안티-핀치 동작 기능과 승객이 좌석에 앉아 있는지를 감지해주는 ‘SBR(Seat Belt Reminder) 센서를 추가했다.

대유에이텍은 생산 라인 점검과 시제품 테스트를 통해 본격적인 양산을 위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2분기부터는 숙련된 기술자들이 대거 투입돼 전기차 시트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번 기아의 전기 SUV 시트 납품을 통해 대유에이텍은 올해 화성시트사업부의 기아 매출액이 약 1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함께 수주한 현대차 아이오닉 73열 시트 역시 내년 상반기 공급할 예정이다. 물량은 연 45천대 수준이다.

대유에이텍은 또 지난해 현대차·기아가 발표한 전기차 투자계획에 발맞춰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유에이텍 선행연구팀은 친환경 전기차에 적합한 맞춤형 인체공학적 시트와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를 위한 가변 시트도 개발하고 있다.

대유에이텍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독자적인 핵심 신기술을 개발해 국내 시트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