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같은 준중형 ‘더 뉴 아반떼’ 출시
상태바
중형 같은 준중형 ‘더 뉴 아반떼’ 출시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만에 부분변경…중형 세단급 편의·안전 사양 탑재

현대차는 중형차급에 준하는 신기술과 편의사양으로 무장한 대표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부분 변경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더 뉴 아반떼는 20204월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생애 첫 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겨냥해 중형 세단에 준하는 편의·안전 사양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더 뉴 아반떼는 수평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에 따라 기존 아반떼보다 낮고, 넓어졌다. 이전 대비 비례감이 개선돼 안정성이 강화됐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실내는 환경을 고려하는 2030대 고객을 고려해 바이오 소재를 사용한 신규 색상 세이지 그린이 추가됐다.

더 뉴 아반떼는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했다.

고강성 경량 차체에 8개 에어백이 탑재됐고, 전방·후측방·후방 충돌방지 보조에 더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 운전 경험이 많지 않을 첫차 고객을 위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편의사양도 제공했다.

아울러 동급 최초로 디지털 키 투 터치를 적용해 스마트폰 차량제어 범위를 아이폰까지 확대했고, 주행상황을 녹화하는 빌트인 캠도 탑재했다.

더 뉴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더 뉴 아반떼 N라인 및 N 모델은 하반기 중 국내 출시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보통내기가 아니다!’라는 주제로 아반떼 광고 속 BGM과 필터를 활용해 본인의 색을 입힌 숏폼 영상을 제작·응모하는 릴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17일부터는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아반떼 신사양을 찾는 AR 어드벤처 게임 아반떼 플레이를 선보인다.

아반떼 플레이는 포켓몬고 제작사인 나이언틱사의 AR 모듈을 기반으로 제작돼,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아반떼 신사양들을 찾는 몰입형 AR 게임이다.

이밖에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와 협업해 모자, 티셔츠, 액세서리 등도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사회초년생을 비롯해 젊은 감각을 지닌 고객층 모두를 만족시킬 차라며 중형차급의 안전·편의사양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은 이동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