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자율차 이용 누적 2만명 넘어
상태바
서울시민 자율차 이용 누적 2만명 넘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운행거리 11만2천㎞…5월 탑승 이벤트

서울시는 지난해 도입한 자율차 탑승객이 운행 14개월 만에 누적 2만명(20일 기준)을 넘어섰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서울 자율주행 버스와 승용차는 지난해 2월 10일 상암에서 처음 운행을 시작해 청계천, 청와대까지 확대 도입됐다.

그동안 운행 거리는 약 11.2만㎞를 넘어 지구 2.8바퀴를 달린 것과 맞먹는다.

상암에서 승용차 6대, 소형버스 1대를 운행하며 청계천에 소형버스 3대, 청와대에 대형버스 2대가 배치됐다.

특히 청와대 자율주행버스는 운행 4개월 만에 1만4025명이 이용해 청와대 방문객 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시는 소개했다.

서울시는 누적 탑승객 2만명 돌파를 기념해 5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모든 자율차를 무료로 탈 수 있다. 무상인 청계천과 청와대 자율주행 버스뿐만 아니라 유료(1200∼2천원)로 운영 중인 상암에서도 무료 운행한다.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운행하지 않지만, 5월 첫째 주 황금연휴를 맞아 1일부터 8일까지 휴일 없이 매일 주행한다.

다만, 청계천에서는 '차 없는 거리' 운영으로 5일(어린이날), 7일(일요일)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8일 이후에도 청와대 자율주행버스는 주말을 포함해 매일 운행한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주고, 탑승 후기를 남기면 선착순으로 5천원 상당의 커피 쿠폰(500장)을 제공한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서울시는 도심에서 시민 누구나 자율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상용화 시대를 이끌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자율차를 경험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