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톡, 실시간으로 열차 도착정보 제공
상태바
코레일톡, 실시간으로 열차 도착정보 제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서 위치 확인할 수 있게

앞으로 열차 승차권앱 '코레일톡'에서 운행 중인 열차의 실시간 위치와 도착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코레일톡에서 열차 위치와 예상 도착시간 등의 정보를 지도에 표시하는 '열차 위치 안내 서비스'를 지난달 29일부터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열차 위치 안내 서비스는 운행 중인 모든 여객열차의 위치정보시스템(GPS) 위치 정보와 신호기 통과 정보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열차의 현재 위치와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것이다.

현재 코레일톡에서 안내하는 지연시간은 '이전 역 출발시간' 기준으로 역과 역 사이의 운행정보를 반영하지 못했으나, 새 서비스에 따라 열차가 지나치는 신호기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갱신해 제공한다.

안내 지도는 국토지리정보원의 공개데이터를 활용해 철도역과 선로를 중심으로 한 철도 전용지도를 코레일이 자체 개발하고 열차 운행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다.

해당 서비스는 코레일톡 초기 화면에서 '열차 위치' 탭을 누르거나 '나의 티켓'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최근 기획재정부 주관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2024년 하반기 공공기관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제'로 추진됐다.

코레일은 고객 편의를 향상하는 서비스 개선과제를 지속 발굴,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