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 하와이 최대 전통축제 알로하페스티벌 9월10일 개막
상태바
알로하 - 하와이 최대 전통축제 알로하페스티벌 9월10일 개막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전통축제 알로하페스티벌이 오는 9월 10일 개막해 3주간 하와이 오아후 섬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63년 역사를 자랑하는 알로하페스티벌은 1946년 알로하 위크에서 유래된 행사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하와이의 대표적 대형축제다.
올해는 '훌라의 전통을 알리자(Hula, Let the Story be Told)' 라는 테마와 함께 하와이 고유의 챈트(노랫말)와 훌라, 2천년 역사의 하와이 문화를 알리는 각종 행사가 호놀룰루 곳곳에서 대규모로 진행된다.
로열하와이언센터 내 로열 그로브 광장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이 9월10일에 개최된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파티 와이키키 호올라울레아는 오는 9월19일 와이키키 번화가 칼라카우아 애비뉴에서 3개 무대로 구성된 흥겨운 훌라 공연과 음식 시식회, 전통 공예품 및 레이(꽃 목걸이)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9월26일 하와이 전통 의상을 입은 왕실 가족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행렬 꽃마차 퍼레이드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이 밖에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 이벤트 케이키 호올라울레아가 9월12일 펄리지센터에서 개최된다. 케이키 호홀라울레아는 어린이 훌라 공연으로 하와이 전통 악기와 훌라 댄스를 다년간 익힌 꼬마 훌라 댄서들이 참여, 솔로 및 단체 공연을 선보인다.
알로하페스티벌은 하와이관광청 후원과 알로하 페스티벌 리본(5달러) 판매 수익금, 기업체 후원금 등을 통해 운영된다. (www.alohafestival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