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 “7월 이스탄불 재즈로 물들다”
상태바
이스탄불 - “7월 이스탄불 재즈로 물들다”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국제 이스탄불 재즈 페스티벌이 터키 이스탄불에서 7월2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보스포러스 해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재즈 보트(Jazz boat)'와 현대 베이스 음악을 대표하는 연주자 SMV(스탠리 클락, 마커스 밀러, 빅터 우튼), 소울 풍의 감수성이 넘쳐나는 보컬리스트 조지벤슨 공연은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막바지에 들어서면 뮤지션 양성과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 '젊음의 재즈' (Young Jazz)도 볼만하다.
사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생 재즈 그룹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지며 8, 10, 11일과 13일에 입장료 없이 즐길 수 있다. 아마추어 재즈 뮤지션에게는 데뷔의 기회가 될 '젊음의 재즈'는 웹사이트(www.myspace.com/genccaz)를 통해서 오디션 참가자를 미리 만나볼 수도 있다.
공연은 제밀 토푸줄루 야외 공연장, 성 에이레네 박물관, 나르디스 재즈클럽과 이스탄불 거리 곳곳에서 펼쳐진다.
티켓은 웹사이트(www.biletix.com)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현장구입도 가능하다.
가격은 좌석 등급에 따라 15TL(한화 약 1만3000원)부터 100TL(8만5000원) 사이이다.
공연 시간은 재즈보트(오전 11시-오후 4시)를 제외하고 모두 저녁공연이다.
유럽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로 알려져 있는 이스탄불 재즈 페스티벌은 그동안 에릭 크랩튼, 메시브 어텍, 비요크, 딥 포레스트, 랜디 크로포드, 키스 쟈렛, 칙 코리아, 다이안 리브스, 스팅, 찰리 헤이든과 같은 톱 가수들이 참여할 만큼 그 명성이 높다.
공연일정 및 더 자세한 사항은 국제 이스탄불 재즈 페스티벌 웹사이트(www.iksv.org/caz/englis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터키관광청 한국홍보사무소 02-336-3030)
한국에서 이스탄불까지 12시간 소요되며 터키항공(매주 월,수,금,일요일)과 대한항공(매주 수,금,일요일)이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