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오숑 - 2009 KOTFA 특집=대만Ⅰ
상태바
까오숑 - 2009 KOTFA 특집=대만Ⅰ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페이천 타이완관광청 한국소장 추천 타이완 여름 휴양지 6선
Taiwan Summer Vacation

 


● 까오숑(高雄)
   아이허강 노천카페서 낭만을



타이완 제2의 도시 까오숑은 타이완 남부, 남동부 여행의 거점이자 항구의 낭만적인 야경, 정이 넘치는 사람들, 도회적인 분위기를 지닌 매력적인 관광지다. 대표적 관광지로는 타이완 불교의 총본산지인 불광산사(佛光山寺)와 호수와 누각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리엔츠탄(蓮池潭) 풍경구 등이 있다.
1967년에 성운대사(星雲大師)에 의해 건립된 불광산사는 산 전체가 사원, 집회장, 정원 등을 거느린 대형 불교문화 단지로 개발돼 있으며, 리엔프탄 풍경구는 롱후타(龍虎塔), 춘치우거(春秋閣) 등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곳이다.
도시를 가로지르며 잔잔히 흐르는 아이허(愛河:The Love River)와 그 주변으로 형성된 허삔공원(河濱公園)은 낭만적인 야경을 자아내며 노천까페의 우아한 풍치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이곳은 매년 개최되는 등불축제와 드래곤보트축제의 주요무대가 되고 있다. 리우허 야시장(六合夜市), 치진 해산물거리(旗津海鮮) 등은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풍성한 먹거리로 명성이 자자하며, 다양하고 넓은 상권이 조성돼 있어 쇼핑도 편리하다. 시내 중심가에는 85층의 똥띠스(東帝士)빌딩과 50층의 창구(長谷)세계무역빌딩 등 수많은 마천루들이 하늘을 향해 솟아있고, 다양하고 넓은 상권이 조성돼 있다. 시즈완(西子灣)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석양과 깨끗한 해역으로 타이완 내에서도 명성이 자자한 곳이며,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다.
특히 까오슝시에서는 올해 7월16일부터 26일까지 다양한 종목의 운동 경기를 펼치게 되는 '2009 까오슝 월드게임'이 열린다.(www.worldgames2009.tw/ www.allgenki.net)


● 컨딩(墾丁)
   싱그러운 열대 경관에 빠진다

타이완 최남단에 위치한 컨딩은 싱그러운 열대경관, 국제수준의 휴양시설, 야자수와 작열하는 태양이 있는 열대휴양지다. 공원 3면을 이루는 60km 해안선이 산호초로 이루어져 있는 아름다운 해변이며, 잔디 깔린 언덕의 경사가 부드럽게 백사장과 바다를 감싸고 있는 지형이다. 반도의 양쪽 끝 언덕에 어루완비(鵝 鼻)와 마오비터우(猫鼻頭)가 있으며, 어루완비 옆의 절벽에 서면 끝없이 펼쳐진 태평양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해안지역에는 산호초지대와 고운 백사장을 지닌 해수욕장들이 즐비하며, 수영, 서핑, 다이빙, 보트와 요트놀이, 기타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엔 더없이 좋다. 컨딩의 풍부한 생태자원은 이 지역만의 색다른 정취를 자아낸다. 신록과 열대동식물뿐 아니라 철새도래지로도 유명하다.
처청(車城)에 있는 해양박물관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살아있는 산호수족관이 있어 산호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중 내내 수영과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어 스쿠버다이빙으로 인기가 높다.
숙박시설은 소박한 곳에서부터 호화로운 국제적인 수준의 호텔과 리조트가 즐비하다. 또한 비치체어에서부터 스쿠버장비, 자전거, 스쿠터, 지프차까지 빌릴 수 있는 렌탈숍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타이베이에서 까오슝이나 핑동(屛東)까지 항공편으로 온 후, 버스나 렌터카로 이동하면 된다.


● 르위에탄(日月潭)
   시시각각 변하는 담수호 장관

난터우(南投)현의 깊은 산중, 해발 870m에 위치한 르위에탄은 둘레 24km, 수심30m에 면적은 900ha에 이르며 타이완에서 가장 큰 담수호로 유명하다.
호수 중앙에는 광화도(光華島)로 더 잘 알려진 라루도(拉魯島)가 위치하고 있으며, 호수의 북쪽은 해와 같은 모양을, 남쪽은 초승달 모양의 지형을 하고 있다. 이 호수의 매력은 시간, 장소, 날씨에 따라서 그 모습과 색깔이 바뀐다는 것.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시엔장스, 원우묘(文武廟), 쯔언타(慈恩塔) 등 문화유적지가 많아 타이완에서도 으뜸가는 관광명소다.
호수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관광하려면 보트관광을 하는 것이 좋다. 르위에탄 호수는 각종 레포츠와 낭만적인 산책이나 하이킹에도 그만. 또 요트선착장, 산책로, 수영구 등이 마련돼 있어 카약, 윈드서핑, 수상 바이클링 등의 수상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http://www.sunmoonlake.gov.tw

 

● 타이루꺼협곡(太魯閣)
   웅장한 대리석 절벽을 본적 있나요



화리엔에 소재한 타이루꺼는 웅장한 대리석 절벽으로 이뤄진 협곡으로, 타이완에서 가장 경이로운 자연의 산물이자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다. 동식물의 생태계 보존 또한 잘 되어 있어 국제수준의 자연국립공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협곡을 가로지르며 끊어질 듯 이어지는 중횡고속도로는 타이루꺼 협곡의 주요 교통로이다. 이 도로를 따라 옌즈코우, 지우취똥(九曲洞), 창춘츠(長春祠), 뿌루어완(布洛灣), 티엔샹(天祥) 뿐만 아니라 사카당(砂  ) 원주민 문화보행도로, 뤼수이허리우(綠水合流)보도, 바이양(白楊)보도 등 도보 여행로를 걸으며 타이루꺼 고산협곡의 진면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타이루꺼 관광은 차량이 없이는 관람이 어렵다. 타이베이에서 기차로 화리엔 이동 후, 화리엔역 앞에서 택시를 대절하거나,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http://www.taroko.gov.tw/

 

● 고궁박물관(故宮博物院)
    중국 보물·미술품 한눈에


고궁박물관은 세계4대 박물관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중국 5000년 역사에 버금가는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중국보물과 미술품으로 꽉 차있다.
천년 이상 지난 초기 송나라의 황실에 속했던 국보급 보물들이 특히 많으며, 중국황실 수장품 중 최고의 것들은 모두 이곳 타이완에 보관돼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75만점에 달하는 보물들은 한꺼번에 전시하기에는 어려울 정도로 너무 많다. 인기 있는 것들은 항상 전시가 되고 있지만 옥, 도자기, 회화, 청동의 보물들은 참관 할 때마다 색다르도록 정기적으로 바꾸어 전시한다.
개관시간 09:00~17:00(연중무휴)  홈페이지: http://www.npm.gov.tw (한글)

 

● 예류(野柳)
    웅대한 기암괴석 늘어선 해변 '이채'


예류는 자연의 힘과 침식에 의해 생성된 다양한 모양의 기암들이 늘어선 해변이다. 거대한 계란 모양의 바위가 마음대로 흩어져 있고 슬리퍼 모양의 바위는 어부들에게 승강대로 사용된다. 넓게 그리고 부드럽게 물결치는 해안에 뿌려져 있는 이상한 모양의 용암과 사암 그리고 교량모양의 돌은 과거 주수로 인해 생겼던 웅덩이로부터 멋진 해안선이 보이는 좁은 돌기까지 연결해 준다.
유명한 바위로 걷는 도중에 관광객들은 식당과 훈련된 돌고래와 바다표범이 있는 해양세계공원, 스낵가게, 기념품점 등을 지나게 된다. 예류는 타이완 북쪽해안 지룽(基隆)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타이페이로부터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다. http://www.northguan-nsa.gov.tw

타이완관광청: 02-732-2357/2358 www.tourtaiwan.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