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오슝 - 타이완의 미항 '까오슝'에 세계인이
상태바
까오슝 - 타이완의 미항 '까오슝'에 세계인이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오슝은 타이완의 서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남북으로 긴 지형으로 총 면적은 154㎡에 이른다. 북쪽과 동쪽은 각 자난(嘉南) 및 핑둥 평원과 접해 있으며, 서쪽으로는 타이완해협, 남쪽으로는 바스해협이 있어 지리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까오슝항은 동북아와 남태평양을 잇는 주요 항로이자 이상적인 상업항으로 천혜의 조건이 우수해 국제화된 도시로 성큼 다가서고 있다. 특히 까오슝항은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구로써 그 아름다움이 세계 미항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

까오슝의 유명한 관광지인 아이강(愛河)은 까오슝시에서 문화적인 색채가 가장 농후한 강으로 일찍이 운수, 교통, 레저 등 다양한 역할을 해왔다. 아이강은 까오슝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 정부와 민간 기업, 문화예술인사들의 노력으로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강으로 거듭났다.

롄츠탄(蓮池潭)은 죠잉 지역 구부락의 동쪽, 쫑관 철도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한여름이 되면 연꽃이 만개해 청초한 연꽃 향기로 충만해 롄츠탄(蓮池潭)이란 이름을 갖게 됐다. 펑산팔경 중의 하나로 롄츠탄의 새벽 안개에 은은하게 가려진 수려한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비감을 자아낸다.

시쯔완(西子灣)의 석양은 까오슝 8대 절경 중 하나로 일몰 무렵이 되면 해안 제방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저마다 좋은 자리를 잡고 앉아 찬란한 석양의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특히 일몰 후 제방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연인들이 몰려  '연인의 제방'으로 다른 명물이 되고 있다. 

기하학적 조형의 국립과학공예박물관은 타이완 최초의 응용과학 박물관으로 전세계 동유형 박물관 중에서 프랑스 파리의 국가 과학기술 및 공업 박물관에 버금가며 아시아에서는 최고를 자랑한다. 타이중의 국립자연과학박물관, 헝춘의 국립 해양생물 박물관과 함께 타이완의 3대 과학 박물관으로 일컬어진다.

<2009 까오슝  월드게임>

2009년 7월16일부터 26일까지 타이완 까오슝에서  '2009 까오슝 월드게임'이 개최된다.
까오슝 월드게임은 에어스포츠, 양궁, 당구, 보디빌딩, 론볼링, 볼링, 카누 폴로, 스포츠 클라이밍, 댄스 스포츠 등 총 31개 스포츠 종목으로 펼쳐지며, 전세계 스포츠 마니아와 유명 선수들의 스포츠 축제가 될 것이다.

월드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는 까오슝이 향후 세계적인 대형 이벤트를 개최하는데 탄탄한 초석이 될 것이며, 까오슝 시민들은 한마음 한 뜻으로 이 영광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까오슝시는 '2009 월드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첨단 경기장을 선정해 관리하는 등 월드게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까오슝의 주요 월드게임 경기장으로 미리 가보자.

▲콰이러볼링장=까오슝시 시안정로(憲政路)에 위치하는 이 볼링장은 국도1호선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시내 진입도 매우 편리하다. ▲까오슝현립체육관=펑산시(鳳山市) 티위로(體育路)에 위치하며 많은 중요한 국제 경기와 콘서트를 개최했던 곳으로 우슈 등의 종목을 진행하기에 적합하다. ▲까오슝시립게이트볼장=까오슝과학공예박물관 맞은편에 위치하며 많은 국제 경기를 개최한 경험을 살려 2009 월드게임을 치를 만반의 준비가 돼있다. ▲중산대학체육관=총 3층 규모의 이 체육관에는 리듬체조실, 탁구실, 기재실, 시청각실 등이 있다. 2층에는 사무실이 위치하며, 3층은 종합 구기 경기장으로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양밍롤러스케이트경기장=200m의 원형 경기장과 롤러 피겨 스케이팅 경기장 및 롤러하키 구장을 갖추고 있다.

<음식천국, 까오슝>

미식의 천국 까오슝에서는 진정한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양식, 패스트푸드, 샤브샤브, 채식주의자를 위한 요리 등 가지각색의 다양한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으므로 출발하기 전에 맛집 정보를 미리 알아보자.

▲강변 카페=아이강의 성공적인 수질 회복과 주변의 녹화된 환경 및 미화된 조경은 아이강을 더욱 아름답게 변모시켰으며 공기 중에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과 잔잔한 물소리, 아름다운 조명, 예술인들의 거리 공연, 연인들의 귀에 감미롭게 들려오는 재즈음악 등, 마치 프랑스 파리의 강변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광위예 홍콩 요리=홍콩식 볶음 요리와 딤섬으로 유명하며 연회실, 특별석, 별실 등 다양한 식사 공간이 완비돼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요리를 제공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류허 관광야시장=류허 야시장(六合夜市)은 까오슝 시민들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개성으로 국제적인 관광 명소로 발전했다. 초저녁부터 새벽까지 영업하는 이 야시장은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진치엔위엔 카페=타이완에서 유일하게 마름 차 샤브샤브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친구, 가족과 함께 훌륭한 음식을 맛보며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치진 특산 해산물 거리=치진(旗津)은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어획량이 풍부하며 따라서 해산물 판매점도 활기를 띤다. 치진 페리 선착장 앞의 먀오치엔로와 해수욕장 앞, 진로에서 차로 꿔강 터널로 이어지는 길에 해산물 판매점이 늘어서 있다.

"쿠폰·할인카드·무료 입욕권 챙기세요"

타이완 온천서  따뜻한 겨울나기

타이완 교통부 관광국에서는 2008∼2009년 타이완 관광의 해를 맞아 자유여행객 분들을 대상으로 증정해 온 테마파크 무료 입장권과 Taiwan Gift 쿠폰에 이어 이번 4분기에는 타이완 온천 무료 입욕권을 제공한다.
받는 날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전국 각지에 분포돼 있는 60여개의 온천장에서 1인1회 사용 가능한 이 쿠폰은 항공권 발권 내역을 지참하고 타이완관광청 서울사무소를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제공된다. 선착순 배포 후 마감. 이번 선물은 자유여행객 외에 여행사 및 각종 기관 단체 팀들에게도 증정 가능한다.

까오슝 호텔과 지하철 할인을 동시에

2008년 까오슝 방문의 해 및 2009년 월드게임을 앞두고 있는 까오슝 시정부 건설국과 관광협회는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까오슝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까오슝 할인 카드 프로모션 을 진행하고 있다.
12월31일까지 까오슝 지정 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 체크인 시 지급되는 이 카드는 까오슝 고급 호텔과 일반 비즈니스 호텔 평일 50% 우대 이외에 지하철 1일 이용권 20%, 관광 페리 탑승권 50%, 유명 식당 50%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정 호텔리스트는 타이완 관광청 홈페이지(www.tourtaiwan.or.kr)를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