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 캘리포니아는 어떤 곳?
상태바
캘리포니아 - 캘리포니아는 어떤 곳?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역사 고스란히 간직

켈리포니아의 면적은 약 41만4398㎢로 미국에서 3번째로 큰 주로 코스트라인은 약 2034km에 이른다.
세쿼이아국립공원에 있는 고도 4.4km 높이의 휘트니 산은 미국에서 가장 높은 곳이며 데스밸리 국립공원에 있는 배드워터(Badwater)는 해저 86m로 미국에서 가장 낮은 곳이다.
특히 캘리포니아에는 캐스캐이드산맥에 있는 랫슨산(3.1km), 샤스타산(4.3km),  시에라네바다에 있는 매머드산 (3.3km) 등 3개의 활화산이 있어 아직도 왕성한 화산활동을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는 서부 해안지역에서 가장 큰 자연 항구이며, 캘리포니아 내 420개가 넘는 호수가 있는데 클리어레이크(Clearlake)가 가장 크다.  면적이 4만3000에이커, 호수선이 161km, 고도가 402m에 이른다.
시에라네바다 지역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인 세쿼이아 자이언트 트리, 약 5000년 동안 생존해 있는 지구 역사상 가장 오래된 생물인 브리스틀콘 파인 트리(Bristlecone Pine Tree), 410만 에이커 면적의 국립공원 부지와 130만 에이커 면적의 주립공원도 유명하다.

◆역사=1542년 포르투갈인 선장인 호안 로드리게스 가브릴로가 9월 28일에 유럽인으로는 처음으로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지역 도착 및 산타 모니카와 산타 바바라 채널 아일랜드 등을 탐험. 1846년 일명 ‘곰 깃발 반란(Bear Flag Revolt)’이라고 불리는 미국인 독립운동을 통해 멕시코로부터 캘리포니아의 독립을 쟁취. 이 깃발은 현재 주기로 사용됨. 1850년 9월9일 캘리포니아 미합중국의 31번째 주로 등록됐다.
◆시차=한국과 -17시간 차이(서머타임 적용 시 -16시간 차이)
◆주 심볼=주 동물 : 회색곰(Grizzly Bear)
주 색 : 예일블루(Yale Blue)와 골든옐로우(Golden Yellow)
주 기 : 베어 플래그(Bear Flag)
주 꽃 : 금색 양귀비
주 광물 : 금
주 모토 : 유레카! -1848년 골드러쉬 때 유행한 말
주 닉네임 : 골든 스테이트
주 나무 :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주 노래 : F.B. Silverwood작사의 ‘아이 러브 유, 캘리포니아 아이 러브 유 캘리포니아’, 1988년에 공식 제정

캘리포니아관광청은 최고의 여행 지역으로서의 캘리포니아를 알리기 위해 주내 여행 업계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연간 960억 달러의 여행 업계 수입 중 160억원은 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조성됐으며 이것은 92만4200명의 일자리와 약 50억 달러의 세금을 창출했다.(www.visitcalifornia.co.kr)  

 

캘리포니아관광청 한국사무소

 
공식 가이드 책자 발간·배포

캘리포니아관광청 한국사무소가 한국사무소 오픈과 함께 방문객을 위한 공식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캘리포니아를 즐기는 147가지 방법에 대한 소개와 각 지역을 찾아가는 방법 및 평균 기온 등 기본적인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총 12개 섹션으로 구분돼 ▶LA에 초점 ▶LA 주변의 서핑과 태양 ▶쇼핑 명소 ▶샌디에이고, 숨겨진 사막 관광지 ▶사막 속의 즐거운 경험 ▶센트럴 코스트의 발견 ▶샌프란시스코 방문 ▶와이너리와 계곡들 ▶골드컨트리 ▶주도 부근 관광지와 장대한 산 ▶드라마틱한 북부해안 ▶최고의 테마 파크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책자 수령은 캘리포니아관광청(02-777-6665)으로 전화하거나 홈피(www.visitcalifornia.co.kr)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직접 수령할 경우 무상으로 제공되며 우편이나 등기로 받아보길 원하면 착불 금액을 부담하면 된다.

#캘리포니아를 방문해야 할 7가지 이유 안내 브로슈어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테마 브로슈어로 7가지 테마(와인과 요리/예술과 문화/드라이빙/국립공원과 유적지/엔터테인먼트와 나이트라이프/테마파크/쇼핑)에 대한 추천 여행일정 및 지역소개, 찾아가는 방법, 다양한 사진 자료 등을 수록하고 있다.

#공식 한글웹사이트 www.visitcalifornia.co.kr 오픈
한글 공식 웹사이트는 다양하고 풍부한 자료와 여행일정 및 사진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본청 사이트 www.visitcaliforni.com에 안내되는 거의 모든 자료가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여행 기본 정보/12개 지역 소개 및 지도/보도자료 및 현지 소식/7개 테마 여행 추천/미디어 여행업계 전용 메뉴/웹사이트 멤버 로그인/뉴스레터 발송 등이 주요 콘텐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