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 하이원리조트, 사계절 종합 리조트로 변신
상태바
하이원리조트 - 하이원리조트, 사계절 종합 리조트로 변신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현대·첨단…이미지도 'HIGH'


스키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사계절 종합리조트로 변신하고 있는 하이원리조트(대표 조기송)는 올 겨울 스키관광객들을 위해 하이원스키열차 운행은 물론 캐나다 알버타 주의 밴프, 레이크루이스, 선샤인 등 빅3 스키리조트와 업무제휴를 통해 올 알버타로의 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국내 최초로 사계절 스키장을 실현한 하이원리조트는 스키시즌 이후 새로운 시설과 볼거리들을 속속 도입, 자연과 잘 어우러진 스키장을 만들고 있다.
151만평의 부지에 슬로프 면적 32만평, 슬로프 총 길이 약 21km, 슬로프 18면, 403실의 콘도와 스키하우스 2동, 중간 및 정상휴게소, 전망대 등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원스키장.
모든 슬로프 길이가 1.5km 이상이고, 이 중 가장 긴 슬로프는 4.2km, 슬로프의 평균 폭은 40m로 10차선 도로와 맞먹는 넓이다. 슬로프 중 11개의 슬로프는 FIS(국제스키연맹)로부터 국제공인을 받았으며, 월드컵 스키대회를 치를 수 있는 공인 슬로프도 3개를 보유, 국제규모의 스키대회를 열수 있는 스키장으로 인정받았다.

그리고 장애인들이 전혀 불편을 느끼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슬로프와 각종 시설이 설계됐으며 작년 시즌에는 세계 13개국 88명의 선수가 참가한 IPC 국제 장애인월드컵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훌륭하다.
한국갤럽조사 결과 스키장 선호도는 2007, 200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는 2007년에는 9위권에 머물렀으나, 2008년 조사에서는 5위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 다양한 등산 및 산책로 하이원 하늘길
하이원리조트는 ‘하이원 등산로’를 자체 개발해 강원랜드호텔과 하이원호텔 방문객들이 즐겨찾고 있다. 해발 1100m에 위치한 하이원호텔에서 야생화가 만발한 호젓한 산길을 가족과 함께 백두대간의 전경을 만끽하면서 약 1시간 30분 오르면 백운산 정상(마천봉, 1426m)에 도달할 수 있다.

# 워터폴리스
기존의 테마파크가 워터파크(Water Park)로 완벽하게 변신하게 된다. 내년 겨울 1884㎡ 규모로 조성될 클럽스파는 국내 최고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며 2만1196㎡ 규모에 들어설 워터폴리스는 ‘물의 도시’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의 유리돔외관 및 세계최장인 500m의 슬라이드로 꾸며지고 실내와 실외를 오가며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워터파크로 탄생한다.

# 컨벤션중심 기능형 호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호텔은 연면적 44,170㎡에 21층 높이에 250실의 객실을 가진 컨벤션 중심의 호텔로 컨벤션센터와 국제회의시설 및 공연시설을 갖추게 되는 공사가 마무리되면 하이원리조트에는 기존 호텔들을 포함 총 924실의 객실을 가진 초일류 호텔로 부상하게 된다.

# 고급형 콘도 증설
숙박시설 부족과 향후 Water Park-SPA, 탈거리시설, 축제를대비 객실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해 고급형 콘도 500실을 추가로 건립한다. 마운틴 지역에는 지상 10층 지하 1층의 펜트하우스 개념을 가진 120세대의 최고급 콘도, 밸리지역에는 지상 10층 지하 2층에 380세대의 콘도가 새로 지어지고 있다.
내년 12월에는 모두 900실의 콘도미니엄을 확보하게 돼 겨울철 스키어들이 가졌던 숙박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 야심작 알파인 코스터
알파인 코스터는 국내 최장인 2.2km의 운행거리를 자랑한다.
하이원리조트의 야심작인 알파인코스터는 숲속과 슬로프 주변에 설치한 레일(Rail)위를 지나는 썰매를 탑재해 탑승자가 안전벨트를 썰매에 달린 손잡이를 이용, 속도를 조절하며 즐기는 놀이기구다.
일반적으로 놀이공원에 설치된 롤러코스터와 다른 점은 숲 속 자연을 만끽하며 자연바람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이용방법은 마운틴 스키하우스 2층 의무실 옆 매표소에서 알파인 코스터 이용권을 발권하고 곤돌라 탑승(알파인 코스터 이용자에 한해 무료), 8분정도 지난 후 마운틴 허브에서 내려 카페테리아 옆에 승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1회 이용권이 대인 1만5000원, 소인 1만원. 알파인코스터는 터버건 썰매를 100대 설치했고 10군데의 업다운 코스와 트위스트 코스, 그리고 2군데의 회오리 레일 코스는 짜릿한 비명이 절로 나오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눈과 비바람에도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바람막이 커버가 설치됐으며 시속 40킬로를 넘을 경우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이 가능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추가, 운행 중 뒤차와의 충돌을 방지하는 역주행 방지 시스템, 앞 뒤차와 충돌 시 충격을 최소화하는 범퍼보강, 유아용 등받이 설치, 빈 썰매를 자동으로 끌어올리는 어필시스템 등 최신의 시스템으로 설치됐다. 
 
# 체크인부터 주차까지 한번에 ‘원스탑 서비스 센터’
지장천 매립지 주차장에는 원스톱 서비스센터가 들어선다.  하이원리조트의 새로운 아이콘이 될 원스톱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만2187㎡에 지상 4층, 지하 1층의 규모로 차량별로 분리된 동선을 유도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시킨 교통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