콸라룸푸르
상태바
콸라룸푸르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누가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를 단순한 대도시라 했던가. 슈즈 마니아들의 여신인 지미 추의 고향 쿠알라 룸푸르는 관광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쇼핑 트렌드를 만들어 가는 도시다. 1만원 안팎의 가격이 믿기 지 않을 정도의 질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로컬 슈즈 브랜드부터 열대 기후 속에서 여유롭게 구입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겨울 시즌 의류까지, 환율차이로 인해 정상가에 구입해도 저렴한 제품들이 70%까지 할인되는 메가 세일 카니발! 이제 쇼핑여행은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기간을 공략하자!

매년 말레이시아의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구는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Malaysia Mega Sale Carnival)’이 지난 16일 개막을 시작으로 9월 2일까지 개최된다.
아시아 최대의 쇼핑 축제라 할 만한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은 패션 브랜드와 오뜨 쿠튀르 컬렉션, 쥬얼리와 액세서리류, 화장품에서부터 최신 전자 제품과 말레이시아 전통 수공예품까지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용품을 15%에서 최대 70%까지 세일 판매한다.
말레이시아관광청은 메가 세일 카니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글로벌 카드사인 마스터카드(Master Card)와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 기간 동안 마스터 카드를 사용한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말레이시아 팡코르 섬에 위치한 프리미엄 리조트인 팡코르 라웃 리조트(Pankor Laut Resort)에서의 3박 4일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수도인 쿠알라 룸푸르와 말레이시아 전역의 유명 쇼핑 지역뿐만 아니라, 항공 기내와 야시장에서도 펼쳐지는 메가 세일 카니발은 말레이시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의 제품들로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메가 세일 기간 동안 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과 아울렛 매장들, 식사와 음료, 그리고 쇼핑 관광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추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매력적인 쇼핑을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은 말레이시아 관광부, 말레이시아 관광청, 그리고 말레이시아 쇼핑 사무국의 주최로 매년 약 500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으며, 쇼핑 관광객들을 위해 흥미로운 쇼핑몰과 유명 백화점, 그리고 명품 부티크 등에 관한 폭넓은 쇼핑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 KLIA ekspres

KLIA ekspres는 쿠알라 룸푸르 국제공항과 쿠알라 룸푸르 시내를 28분만에 연결하는 전차. 쿠알라 룸푸르 국제공항에 내려서 입국 수속을 마친 후 1층으로 내려가면 KLIA ekspres를 타고 KL Sentral Station까지 이동할 수 있다.
티켓구입: KLIA 메인 터미널의 3층에 위치한 도착층(Arrival Hall)과 1층(Ground Floor), KL Sentral Station에 위치한 KLCAT(Kuala Lumpur City Air Terminal)의 자동 판매기나 티켓 카운터에서 구입하면 된다.
요금은 편도 성인 35링깃(1만원 이하), 아동 15링깃(4천원대), 왕복은 성인 70링깃, 아동 30링깃.

※도심 속에서 즐기는 스파 조조바 스파

고요한 열대 자연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조조바 스파(Jojoba Spa)는 감각적인 웰빙 여행을 중심으로 직감과 센스, 건강과 미에 집중한 테라피를 선보인다. 스파 내부는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열대 컨셉으로 꾸며졌으며 실외는 화려한 파빌리온 정원과 럭셔리의 절정을 보여주는 VIP 트리트먼트 센터로 이루어져 있다. 트리트먼트 센터는 개인 스팀 배스, 개인 자쿠지 및 샤워실을 갖추고 지속적인 건강 유지를 지향하는 토털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바쁜 도시 중심의 고요한 정글을 연상시키는 림바 스파(Rimba Spa)에서는 그야말로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는 로얄 스파(Royale Spa), 조조발리 스파(Jojobali Spa) 등도 스파 매니아들에게 있어서 놓쳐서는 안될 필수 코스.
가격은 스파 메뉴와 시간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2시 30분까지이나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쿠알라 룸프르의 맛거리 추천 레스토랑 정보

★스타힐 갤러리(Starhill Gallery)의 Feast Village=쿠알라 룸푸르에서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모든 종류의 음식을 전부 체험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다인종 다문화의 국가답게 정통 말레이계, 중국계, 인도계를 비롯한 요리들부터 중국과 말레이 퓨젼인 노냐(Nonya) 요리, 두리안이나 망고스틴과 같은 적도 지방의 과일들을 맛보는 즐거움 또한 크다.
부킷 빈탕에 위치한 쿠알라 룸푸르에서 가장 세련된 쇼핑 스팟 Starhill Gallery의 지하층인 Feast Village는 웨스턴 스테이크 하우스부터 인도, 타이, 스페인, 레바논까지 개성이 뚜렷한 다이닝 컨셉으로 방문객들을 유혹한다.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다이닝에 비해 메뉴의 가격은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 수준으로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Shook Restaurant=스타힐 갤러리 Feast Village 중심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일식, 중식, 이탈리아. 웨스턴 그릴의 다양한 오픈 키친이 방문객들을 반긴다.
★The Village Bar=작은 병을 쌓아올린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스타힐의 대표적인 만남의 장소
★Fisherman’s Cove=바다 위의 보트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세일러 복장의 서버들이 독특한 오픈 키친 스타일의 씨푸드 레스토랑
★Jake’s Charbroil=웨스턴 풍의 스테이크 하우스답게 카우보이 소품 장식들로 가득한 곳
★고려원=말레이시아에 불고 있는 한류를 반영하듯 전통 한옥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한식집
★Luk Yu Tea House=중국 정통 티 하우스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살린 곳으로 다양한 고급 중국차와 함께 홍콩식 딤섬 요리가 유명하다.
★My Thai=타이 실크 브랜드로 유명한 Jim Thompson에서 운영하는 고급 타이 레스토랑. Jim Thompson의 명성만큼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와 다이닝이 돋보인다.
★Sentidos Tapas=캐주얼 한 느낌의 스패니쉬 다이닝 바로 다양한 스페인식 해산물 요리가 일품인 곳
★Enak=‘맛있다’라는 뜻의 말레이어인 Enak은 세련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정통 말레이, 인도네시아식 요리가 유명하다.
★Tarbush=레바논 출신의 유명 스타 셰프 중 하나인 Mohyiddin Al-Halabi의 가정식 레바논 요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중동 요리를 맛볼 수 있다.
★Vansh=Surprising Indian을 테마로한 퓨전 인도식 레스토랑으로 정통과 현대의 인도 요리를 조화롭게 맛볼 수 있는 곳

※Night Market 둘러보기

부킷 빈탕 근처에 위치한 Jalan Alor에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점들이 줄지어 있다. 매일 밤 이곳은 말레이시아 길거리 음식의 진수를 즐기려는 관광객들과 싼값에 끼니를 해결하려는 현지인들로 북적댄다. 말레이시아 볶음 국수인 나시 고렝의 경우 원대에서 맛볼 수 있으므로 쇼핑으로 넉넉하지 않은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지 않고 배불리 먹을 수 있다.
말레이시아가 간직한 인종 다양성을 반영하듯 말레이식, 중국식, 인도식 등 다양하고 저렴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 가볼만한 콸라룸푸르의 호텔들

★JW Marriott Hotel=쿠알라 룸푸르 트렌드의 중심 부킷 빈탕으로 들어서는 입구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는 JW Marriott은 월드 와이드 호텔 체인의 명성과 말레이시아만의 따뜻한 호스피탈리티가 조화를 이룬 특급 호텔. 쿠알라 룸푸르에서 가장 트렌디한 곳 중 하나로 각 층마다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운영되는 쇼핑 센터인 스타힐 갤러리(Starhill Gallery)로 바로 연결되는 최상의 위치를 자랑하는 곳이다.
★Millennium Hotel=부킷 빈탕 일대의 고급 호텔 중 하나인 Regent가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지난 1일 재 개장한 Millennium Hotel은 쿠알라 룸푸르의 첫 Millennium 호텔 체인인 만큼 재시공에 투자한 노력이 곳곳에 엿보인다. 기존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한층 더 세련되게 변경한 점이 돋보이는 호텔이다.
★Hotel Maya=Boutique Urban Resort를 기본 컨셉으로 KLCC 주변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인 Hotel Maya는 좀더 독특한 말레이시아 도시 문화를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싱그러운 원색으로 포인트를 준 감각적인 호텔. 특히 모던하면서도 트렌디 한 다이닝 시설과 호텔 내의 Anggun Spa는 월드 클래스 호텔 못지 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Berjaya Times Square=부킷 빈탕 지역의 대형 쇼핑 센터 중 하나인 Berjaya Time Square Shopping Complex와 같은 위치에 있어 숙박과 쇼핑, 식사, 오락을 모두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춘 곳이다. 특히 쿠알라 룸푸르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Broadway Lounge를 비롯해 총 65개의 카페, 비스트로, 레스토랑과 아이맥스 영화관, 실내 테마 파크가 12층에 걸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