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슝 특급골프
상태바
카오슝 특급골프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5.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오슝(高雄) 특급 겨울골프여행

골프전문여행사 (주)엑스포관광(02-732-5671)이 타이완 제2의 도시 카오슝(高雄) 지역 7개 골프장과 계약을 체결, 특급 골프여행상품을 출시, 오는 12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일요일 출발한다.
이번 상품의 특징은 원동항공 전세기를 이용한 골프상품으로 온천과 웰빙 음식이 가미된 것이 특징.
평균 기온 20도 내외의 초여름 날씨의 카오슝 지역 골프장에서의 라운딩은 주중의 경우, 황제골프를 연상케 할 정도로 한가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숙소의 경우 카오슝 시내의 한신호텔은 서울의 리츠칼튼호텔 수준의 특급호텔로 다양한 부대시설과 호텔에서 제공되는 석식의 경우, 한국인 입맛에 꼭 맞는 요리가 제공되며, 6층 뷔페식당은 일식, 중식 등 산해진미가 가득해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해산물과 육류뷔페식당을 비롯해, 상해식 전문식당의 진수성찬 역시 12가지 이상의 요리가 준비돼 미각여행을 온 것이 아닐까 착각을 일으킬 정도다.

까오슝(高雄)은 타이완 제2의 대도시이자, 타이베이와 함께 국제공항을 보유한 제1의 항구도시. 잔잔히 흐르는 아이허 주변으로 형성된 허삔공원(河濱公園)은 저녁마다 찬란한 조명으로 낭만적인 야경을 자아내며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시내 중심가에는 85층의 똥띠스(東帝士)빌딩과 50층의 창구(長谷) 세계무역빌딩 등 수많은 마천루들이 하늘을 향해 솟아있고, 다양하고 넓은 상권이 조성돼 있다. 까오슝은 주변 타이완남부, 남동부 여행의 거점이자 항구의 낭만적인 야경, 정이 넘치는 사람들, 도회적 분위기를 지닌 매력적인 관광지로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로 2시간 2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비자 없이 입국이 가능한 겨울철 최고의 골프장 10개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부터 까오슝에서 개최되기 시작한 등불축제는 이미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연중행사가 됐고, 시립역사박물관, 시립미술관 및 기초과학을 연구하는 과학공예박물관에는 까오숑 시에 내재하고 있는 역사인문의 향기를 전해주고 있다. 신쿠쟝상권(新堀江商圈), 싼뚜어상권(三多商圈) 등 대형백화점들이 주변상가들과 결합해 형성된 몇몇 상업거리는 꼭 들러보아야 할 쇼핑거리. 명성이 자자한 리우허야시장(六合夜市), 신싱야시장(新興夜市), 치진해산물거리(旗津海鮮) 등 풍부한 먹거리도 유명하다.

□ 대만 온천의 중심 관지령
대만은 국토 면적이 우리 경상도 정도지만 100여개가 넘는 온천이 있다. 남부지역에 위치한 관지령은 현지인들이 손꼽을 정도의 유명 온천 관광지.
관지령은 카오슝(高雄), 타이난(台南)과 아열대 기후인 자이(嘉儀) 경계선에 걸쳐 깊은 산 속에 자리잡고 있어 온천과 함께 수려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곳 온천은 이태리, 일본을 빼곤 유일하게 온천수에 흙이 함유돼 있는 일명 머드스파(MUD SPA)로 진흙팩도 곁들일 수 있는 시설이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다. 대만은 예전 전통방식의 소규모 온천이 많이 있었지만 해외에 온천지대가 알려지면서 현대식 시설을 갖춘 호텔들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온천수의 증기를 마시면, 살림욕을 하는 것과 같고, 온천수를 마시면 온천수의 여러 물질이 몸에 흡수돼 체질을 변화 시켜 주며, 근육의 피로와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를 준다.
(주)엑스포관광이 계약한 관지령의 온천호텔들 역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여행과 골프의 피로를 풀기에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 남일골프장
1995년 개장한 18홀 파72 전장 6800야드의 남일골프장은 평지에 위치해 있지만 대만 남부지역에서는 난이도가 어려운 골프장에 속한다
티업 지점이 블루, 화이트, 실버, 레드 등 4군데며, 벙커 55개, 연못 11개로 구성돼 모든 홀을 라운딩 할 때 연못을 끼고 도는 특징이 있으며, 핸디캡 1번의 5번홀(파 4)은 그린에 3온의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을 정도의 난코스며, 골프 후에는 피로를 풀어줄 온천수가 나온다는 것이 또 하나의 매력이다.

□ 가남골프장
1995년 개장한 가남골프장은 18홀 파72 전장 6300야드로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면서부터 깔끔하고 잔잔한 모습이 예쁘다는 인상을 줄만큼 조경이 아름다운 골프장으로 전체적인 모습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지만 의외로 까다롭다.
핸디캡 2번의 11번홀(파4)은 연못을 가운데 낀 코스로, 그린까지 거리가 착시현상을 일으킬 만큼 가까이 보여 무리하게 왼쪽을 공략하다 보면 연못에 빠져 쉽게 1벌타를 받기 쉽고, 다행히 연못을 넘겨도 나무의 구성이 절묘해 그린공략이 어렵지만 힘과 함께 정교함이 있는 골퍼라면 한번 승부수를 띄워 볼만한 가치가 있다.
샤워시설과 함께 목욕탕 시설이 갖춰져 있어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며 2004년 대만골프협회 선정 6대 골프장에 랭크된 곳이기도 하다.

□ 태봉골프장
1990년 개장한 태봉골프장은 27홀 파 108 전장 9539야드로 가장 열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구장에 들어서는 순간 마치 공원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느낄 정도로 조경이 아름답고, 업·다운 없이 평지로 구성돼 있고 홀과 홀 사이 거리가 가까워 편안함 속에서 라운딩 할 수 있지만, 핸디캡 3번의 8번홀(파4)은 보기에는 쉽지만 홀에 붙여 버디를 노리다가는 낭패를 볼 수가 있어 홀에서 멀리 떨어진 오른쪽에 올려 투 퍼트로 공략해야 한다.

□ 카오슝골프장
1965년 개장한 카오슝골프장은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18홀 파72 전장 7000야드로 아시아 10대 골프장과 대만 3대 골프장중의 하나로 여전히 지명도 높은 전통의 골프장 중 하나.

□ 신화골프장
1974년 개장한 신화골프장은 18홀 파72 전장 6030야드로 카오슝 북부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인코스 9번홀은 페어웨이가 좁고 힘든 코스며, 전반적으로 업·다운이 심한 코스가 상당히 많고 도그렙이 심해서 한번의 드라이버 샷으로는 그린공략이 힘들어 아이언 샷으로 승부를 해야할 코스가 많다.
핸디캡 8번의 16번홀(파3)은 멀리서 보이는 그린의 유혹에 자칫 드라이버로 승부하는 경우 연못에 빠져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어 긴장하며 승부를 띄워야 한다. 신화 골프장은 내년 대만 총통 배 대회를 유치한 만큼 유명한 골프장이다.

□ 남보골프장
1984년 개장한 남보골프장은 27홀 파108 전장 9600야드로 A, B, C 등 3개 코스로 적절한 업·다운과 도그렙이 있는 C코스와는 달리 A, B코스는 전경이 좋은 편이며 페이웨이가 넓고 다소 긴장감을 풀고 골프를 치기에는 알맞은 코스다.

□ 카오슝의 나이트라이프와 먹거리
카오슝에서의 황제골프를 즐기고 난 후, 한신호텔에서의 석식코스는 그야말로 웰빙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친선을 도모한 골프에서 석식 내기 골프를 한다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 “백문이 불여일견”이라지만 한신호텔과 전문식당에서 준비되는 석식은 특급웰빙코스로 골퍼들에게 만족이라는 단어를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부부동반이라면 한신호텔 스카이라운지에서 아름다운 카오슝 시가지를 내려다보며 와인과 함께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갖기를 권한다.
밤 문화를 찾는다면 저렴한 경비로 카오슝의 이색적인 코스도 준비돼 있다. 아름다운 러시아 여성들을 만날 수 있는 나이트클럽을 비롯해, 300대만달러의 입장료로 20대 타이완 여성 및 남성들과 접촉(?) 할 수 있는 소형 바(yes클럽 등)에서는 100대만달러(3000원) 몇 장이면 현란한 비키니의 타이완 여성들을 만날 수 있다.

□ 옵션관광의 일미 타이완 전통마사지
특급골프여행 마지막 날, 카오슝의 전통마사지(왼발오른발)는 골프로 다소 지친 심신의 피로를 한번에 풀기에 제격으로 옵션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엑스포관광이 현지여행사와 계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발마사지(30달러), 전신마사지(40달러), 각질제거(10달러), 스파, 지압 등 12가지 종류의 마사지 코스가 있으며, 부부의 경우 2층 룸에서 둘만의 오붓한 마사지 코스도 준비돼 있다.

□ 카오슝 리조트 골프 5일(99홀 라운딩)
왕복항공권, 호텔(2인1실), 그린피(99홀), 해외 여행자보험(1억원 가입), 조·석식, 송영차량, 현지가이드, 현지 및 인천공항세 등
12월15일부터 69만9000원
12월29일부터 79만9000원
1월 29일부터 89만9000원

□ 카오슝 특급골프 4일(54홀 라운딩)
가격 : 79만9000원부터
출발일 : 12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 카오슝 온천·골프 5일(72홀 라운딩)
가격 : 79만9000원부터
출발일 : 12월 15일부터 매주 일요일

□ 카오슝 리조트골프 4일(72홀 라운딩)
가격 : 69만9000원부터
출발일 : 12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문의 : 엑스포관광 담당 김성준차장
02-732-5671
www.expotrave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