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가볼만한곳
상태바
3월의 가볼만한곳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추천 3월의 가 볼만한 곳
추억·낭만·레저·식도락의 패키지 여행 강촌유원지

학창시절의 MT 추억,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청량리에서 춘천까지 달리는 통일호 열차의 낭만, 삼악산 등산과 구곡폭포까지의 자전거 하이킹 그리고 문배마을의 천연 산채비빔밥과 도토리묵, 동동주 등 여행의 모든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는 서울, 수도권 가족, 연인의 영원한 안식처가 바로 강촌이다.
청량리에서 기차를 타고 1시간20분 정도 북한 강변을 달리면 추억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7·80년대 분위기의 강촌역에 도착한다. 강촌역 부근의 유원지에서는 음식점, 카페, 민박 등이 밀집해 있고, 경쟁이 치열한 자전거 대여점에서는 수 십대의 다양한 자전거를 갖추고 손님맞이에 여념이 없다.
구곡폭포 주차장까지는 3.7㎞ 정도 걸어서 갈 수도 있으나 산길을 굽이굽이 나 있는 시원한 전용도로를 따라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것은 여행의 또 다른 매력이다.
특히 가족, 연인이라면 2인용 자전거를 빌려 호흡을 맞춰 힘차게 페달을 밟아보는 것도 새로운 느낌일 것이다.
폭포를 따라 흐르는 물줄기는 아홉 구비의 계곡을 따라 흘러내리며, 폭포 상층부에 도착한 물줄기 또한 아홉 줄기로 흘러내린다는 구곡폭포는 주차장에서 걸어서 약 10분 거리며, 겨울철 빙벽등반 훈련의 최고 인기 장소로서 많은 산사람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봄의 숨결로 해빙돼 밑으로부터 졸졸졸 시냇물 소리를 내고 있는 웅대한 구곡 폭포를 뒤로하고 약 30분 정도 산길을 오르면 10여 가구가 모여 사는 해발 200m의 분지 산간마을이 나타난다. 이 지역 산간에 자생하는 돌배보다는 조금 크며 과수원에서 재배하는 배보다 작은 문배나무가 많이 있어 ‘문배’라는 자연부락 명칭을 가지게 됐다는 문배마을은 현재 주변에서 채취한 각종산채 등을 이용한 산채 비빔밥과 토종닭, 도토리묵, 동동주 등을 즐기는 명소로 유명하게 됐다.
다시 강촌역으로 돌아와 강변의 산책로를 따라 삼악산 입구까지 사색에 잠겨 걸어보자.
북한강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고 삼악산 입구의 등선폭포에서 신선의 경지에 도달해 보자. 소양호에 둘러싸인 환상의 호반도시 춘천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삼악산 등정은 다음 기회로 미루고, 춘천시내로 발길을 돌리자.
춘천시의 서북쪽 1.5㎞의 거리에 위치한 중도관광지는 의암댐 건설로 생긴 섬으로서 호수의 정취를 만끽하고 자연을 한껏 숨쉴 수 있는 62만평의 호수 속 넓은 광장으로 빼어난 경관과 드넓은 잔디 광장을 갖추고 있어 MT 및 야유회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춘천의 관광명소다.
또한 선사시대의 거석기념물로 청동기시대에 만든 무덤인 고인돌과 돌무지무덤 적석총을 포함해 신석기시대 암사동 움집 및 청동기 시대 말기에서 철기시대에 걸친 중도 움집 등 자연학습장으로도 유명한 곳이며 특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서 지난 9월부터 동남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일본 방영을 계기로 지난해 말부터 일본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국제관광지다.
여행의 대미는 식도락으로 춘천 닭갈비를 맛보지 않고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은 강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했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춘천시청 부근의 명동 닭갈비 거리는 여행으로 지친 피로와 허기진 배를 채워줄 춘천 최고 장소의 하나.
거리 좌우로 닭갈비집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맛과 양, 질과 가격 등 모든 면에서 여행객의 기호를 만족시켜 주며 간단한 주류를 곁들인 닭갈비의 맛은 강촌 여행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각인시켜 줄 것이다.

관련 인터넷 웹사이트 : 춘천시청(www.chuncheon.go.kr)

문의전화
- 춘천시청 관광진흥과 033-250-3064
- 강촌유원지 관리사무소 033-261-0088
- 강원도개발공사 중도사업소 033-242-4881

대중교통 정보
- 서울 청량리역에서 강촌역 하차(강촌, 구곡폭포, 문배마을, 등선폭포), 서울 춘천역에서 춘천역 하차(중도관광지, 춘천 명동)
- 서울 동서울터미널, 상봉터미날에서 춘천행 버스 이용

자가운전 정보
- 경춘가도 46번 도로를 이용(서울 청평 가평 강촌 의암댐 춘천)

숙박정보
- 강촌유원지 및 구곡폭포 인근에 민박, 여관 이용
- 중도관광지 내 강원도개발공사에서 운영하는 방갈로 및 민박
- 춘천 시내 여관 및 모텔

식당정보
- 문배마을에서 산채 비빔밥, 토종닭, 도토리묵, 동동주 등
- 강촌유원지의 식당 및 카페 이용
- 춘천 명동 닭갈비 거리(1인분 ₩8,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