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어학연수
상태바
미국어학연수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방학 어학연수는 디즈니월드에서
한국최초 신개념 미국 어학연수 프로그램 상륙
명문사립학교 정규과정 E.S.L 프로그램으로 진행
초등 2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코스별 선택가능
어학연수, 월드디즈니 탐구, 크루즈 연수 등
디즈니월드, (주)UMI, (주)아이세프코리아 주관

올 겨울방학을 앞두고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본토에서의 어학훈련과 디즈니월드에서의 과학, 우주, 자연생태, 매직애니메이션 탐구 등 10개 테마파크 실습탐험과 월트디즈니 세계를 통한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제시해주는 신개념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인 디즈니월드 Y.E.S(Youth Education Series)가 첫 선을 보였다.
디즈니월드 Y.E.S 프로그램은 플로리다 올랜드에 위치한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에서 한국 청소년들을 위해 특별하고 풍부한 환상의 월트디즈니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프로그램으로 미국 현지 영어를 실생활과 연결해 현장체험을 통한 3주간의 심화학습으로 진행되며, 미국 현지에서 참가한 청소년들과 함께 생활하며 실전영어를 통해 미국본토 영어를 빠른 시간 내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 프로그램이 한국에 첫 선을 보이게 된 것은 미국 디즈니월드 한국지사인 (주)UMI(대표 토니 박)과 라스베이거스·네바다주관광청, 유학전문업체 (주)아이세프코리아의 철저한 현장 답사를 통해 이뤄졌고 디즈니월드, 디즈니크루즈라인이 정식 후원하고 디즈니월드가 주관해 공신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디즈니월드 Y.E.S 프로그램은 미국과 캐나다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으로 한국 청소년들에게는 최초로 개방되는 프로그램이다.
특급리조트 호텔에서의 숙식과 명문사립학교의 특별커리큘럼 수업, 또래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1대 1 버디버디 교육, 모험과 탐험을 통한 지식체험습득과 살아있는 영어습득, 미국 현지법인 HQ 운영 및 철저한 일정관리와 학생 10명당 1명의 보호가이드관리 등 준비된 모든 과정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 월트디즈니월드(Walt Disney World)
디즈니월드는 플로리다의 수많은 호수와 늪지대를 개발해 만든 상상을 초월한 거대한 테마파크 왕국으로 총면적 3천327만5천평(샌프란시스코와 비슷한 면적)으로 미국과 캐나다인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 1위, 유럽인 신혼여행지 1위로 선정된 세계적인 최대 종합리조트 관광도시로 미국 플로리다 주 중부의 올랜도 남서쪽 35km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PGA 공인 골프코스 등 스포츠 시설, 지구 내 관광 교통수단으로 모노레일, 버스, 트램, 페리 등이 운행하며 200척의 디즈니함대를 수상 레크리에이션 관광 수송에 이용하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테마파크인 Magic Kingdom, Epcot Center, MGM Studio, Animal Kingdom, 워터파크시설인 River Country, Typhoon Lagoon, Blizzard Beach와 동물원 Discovery Land, 17개의 특급호텔(객실 수 1만6천425실), Market Place, Pleasure Island 상가, Magnolia, Palm, Oak Trail, Lake Buena Vista, Eagle Pine, Osprey Ridge 골프장을 비롯해 교육시설인 Disney Institute, 다양한 스포츠시설 Sports Complex와 디즈니 매직 킹덤, 디즈니월드를 대표하는 테마파크 신데렐라 성 등이 있다.
신데렐라 성은 Main street USA,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 자유의 광장, 환상의 나라, 미키의 마을, 미래의 나라 등 7개 테마 랜드로 구성돼 있으며, 다채로운 거리퍼레이드와 각종 볼거리 카리브의 해적, 정글 크루즈, 유령의 집, 빅썬더마운틴 등 상징적인 어트렉션을 볼 수 있다. 19세기 미국의 도시와 마을 Main Street USA에서는 각종 디즈니 상품 판매점과 쇼핑의 거리 그리고 레스토랑 등이 있어 마음껏 먹고 즐길 수 있다.
디즈니 애니멀 킹덤은 61만평 면적에 아프리카, 아시아, 무서운 땅 미국대륙, 사파리 빌리지, 오아시스, 캠프미니미키 등 6개 테마공원이 있으며 각종 수목과 정글 그리고 동물이 어우러진 자연생태공원이다. 이곳에서는 사파리를 통해 각종동물과 새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동물보호구역내에 있는 동물병원과, 동물학교에서는 동물의 진료와 수술과정, 동물 먹이주기와 사육법 등 흥미를 가미한 교육적인 상식도 배우게 된다. 또한 실제 공룡의 뼈와 화석을 관찰하고 인조 모래에 숨겨진 1만년 된 맘모스 뼈를 찾으며 공룡시대를 체험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디즈니사와 MGM영화사가 제작한 각종영화와 만화영화를 주제로 한‘영화의 나라' 테마공원에서는 미키마우스와 디즈니스타들의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속 한 장면으로 들어가 실감나는 액션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디즈니영화의 에센스로 꽉 채워진 충실한 내용에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다양한 라이브 쇼도 즐길 수 있다.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끝없는 우주세계를 보여주는 환상의 교육현장 Epcot은‘Future World'(미래의 세계)와 ’World Showcase'(세계의 시연장)으로 구분되며 미래의 세계는 인류의 과거, 현재, 미래사회의 모습을, 세계의 시연장에서는 세계 11개 국가의 대표적인 관광이미지를 보여준다.
워터파크는 River Country, Typhoon Lagoon, Blizzard Beach 워터파크 등 3개 테마랜드로 구성돼있으며 이중 블리자드 비치 워터파크는 눈이 녹기 시작하면서 워터파크로 변한 플로리다의 스키장을 테마로 만들어졌으며 세계 최장의 길이와 세계 최대의 급경사로 된 워터슬라이드도 각기 독특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 다양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그밖에도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파도 풀과 튜브보트 등을 즐길 수 있다.

□ 바다 위 움직이는 파라다이스 디즈니크루즈

역대 최고의 대형 선박위에서 귀족이 되어보자. 성인, 청소년, 아이들 각각의 나이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 된 위락시설, 편안하고 고급스런 객실, 각각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3개의 식당 등 모험과 매혹이 가득한 항해를 매일매일 즐길 수 있는 것이 디즈니크루즈의 장점이다.
유람선의 무게는 8만3천톤, 총길이 964피트(약 300m), 875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파라다이스크루즈에는 수영장, 인터넷카페, 극장, 영화관, 스포츠 센터 그리고 각종음료와 음악이 어우러진 라운지 등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항해기간동안 불편함 없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으며 선상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을 정도다.
도착지 바하마 섬에서는 면세점 쇼핑과 남극의 자연을 만끽하며 유리처럼 맑은 바다에서 스노클링, 요트를 즐길 수 있다.
지상의 낙원 디즈니섬은 아이들에게는 동화의 나라, 어른들에게는 유토피아로 사랑받고 있으며 이 곳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환상적인 낙원을 만끽할 수 있다. 싱그러운 공기와 햇살에 빛나는 백사장에 몸을 맡기고 멋진 바비큐와 은은한 칵테일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게 된다.

□ 디즈니 올스타 스포츠 리조트
레저와 스포츠를 테마로 만들어진 이 거대한 스포츠 레저 단지는 2개의 매머드 풀장과 그 주변으로 10개 테마 빌딩들이 조화롭게 조성돼 있으며, 각종 스포츠와 수영, 파도 풀장 등 레저스포츠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다.
또한 편안하고 다양한 캐주얼 레스토랑과 디즈니월드의 모든 테마파크와 빠르게 연결해주는 운송수단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리조트에는 Touchdown(미식 축구공과 헬멧 모형의 건축물로 국제규격의 잔디구장이 갖추어져 있다), Surfs Up(초대형 서핑 보트를 새워 놓은 듯한 윈드서핑 건축물), Hoops Hotel(거대한 호루라기, 확성기를 테마로 한 건물로서 여러 개의 농구코트가 함께 구성돼 있다), Center Court(대형 테니스 라켓과 테니스 공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테니스 코트가 있다), Homerun(대형 야구공과 배트 그리고 스코어보드를 테마로 한 건축물) 등 5개 스포츠 테마공원이 있다.

□ E.S.L. CLASS 학교
Pine Castle Christian Academy 는 올랜도에 위치한 사립 학교로 1950년에 처음 설립한 후 지금까지 명문 학교의 길을 밟아왔다. 처음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로 시작해 1983년도에 6학년까지 가르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왔고 현재 State of the art라고 불려 질만큼 교육 시스템이 뛰어나 졸업생들의 대학 진학률이 98%가 되고, 이중 58%는 하바드 및 예일, 콜롬비아, 코넬 대학 등 Ivy School을 비롯해 MIT에 진학하고 있다.
이 학교는 첨단 교육 시스템에만 의지하지 않고 다른 학교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르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교육을 실시하고있다. 현재 Disney사의 Executive의 자제들이 많이 다니고있는 학교로 시설 면에서도 어느 학교와도 비교 될 수 없을 만큼 뛰어나다
특징적인 교육시스템인 Buddy buddy시스템은 미국학생들과 나이별, 1대1 BUDDY 편성을 통해 같이 수업을 들으며 각 buddy가 한국학생들의 학 교내 생활 및 수업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겸한다. 타 프로그램의 1대 다수의 강의시스템에서 벗어나 언어연수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한국학생끼리 언어연수에서 벗어나 미국의 학교 교과를 정식으로 배우며 친구를 사귈 수 있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학교시설로는 ▲Media Center(39대의 최신형 컴퓨터 장비를 갖추고 한번에 70명의 학생을 교육시키는 시설) ▲Guidance Center(6개의 최첨단 컴퓨터 장비로 미국 전역 대학교의 Database와 연결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상담하는 시설) ▲Lighthouse Educational Center(2개의 컴퓨터실과 Lower School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 시설) ▲Family Life Center(교무실과 사무실이 위치하고 고등학생들의 교실과 Fitness Center가 위치한 시설) ▲Athletic and Fine Arts Complex(학교 운동 선수들을 위한 weight room, art center, music center, photography room with dark room들이 위치한 시설) ▲Pine Castle United Methodist Church Sanctuary(일주일에 한번 있는 학생 예배를 위한 교회 시설) ▲Crawford Field(학교에서 가장 오래된 old-fashioned building으로 동부 특유의 아름다운 건축양식을 볼 수 있는 시설로서 가족들의 모임이나 특별 활동을 위한 시설) ▲Classroom(600명의 학생들이 1대 14정도의 선생님과 학생의 비율로 공부할 수 있는 교실)이 있다.
국내 첫 선을 보인 신개념 어학연수프로그램 디즈니월드 Y.E.S 프로그램은 (주)UMI(www.e-umi.com/02-755-5025) (주)아이세프코리아(www.icef.co.kr/02-1588-1251)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출발일은 2회로 1차 출발이 내년 1월 6일부터 27일까지, 2차가 1월 12일부터 2월 3일까지 단 2회 뿐이다.
참가자격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며 참가경비는 1인당 579만원이며, 크루즈를 이용치 않을 경우는 529만원이다.
현재 동 상품은 지난 11일 현대홈쇼핑에서 1시간 특집으로 방영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