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내버스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상태바
"울산 시내버스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버스조합·SK텔레콤(주) 업무 협약

【울산】울산시가 지난 20일 울산버스조합, SK텔레콤과 공동 으로 '모바일 무선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바일 와이파이망 구축'은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시민에게 보다 나은 이용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0월 KT 와이파이망 서비스 개시에 이어 올해는 SKT 와이파이망을 구축, 확대 서비스한다.

업무협약에 따라 SK텔레콤(주)은 와이파이망 구축에 따른 설치비용과 향후 유지관리 비용 전액을 부담하기로 하고, 올 7월 말까지 시내버스 전체 685대에 대해 설치하고 서비스는 오는 8월부터 제공된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 7월 시내버스 요금조정을 앞두고 '시내버스 개선대책사업'의 일환으로 시내버스 와이파이(Wi-Fi) 서비스 제공을 추진, (주)KT와 2011년 9월 업무협약 후  10월부터  와이파이망을 구축해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 바 있다.

따라서 울산 관내 스마트폰 가입자 중  KT 가입자 31.3%(2012년 12월 기준) 뿐만 아니라 이번 SK텔레콤(주)과 업무 협약을 통해 48.8%의 SKT 가입자도 와이파이망을 통해 시내버스 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에 구축하는 시내버스 와이파이 존 확대로 SK텔레콤 고객들의 인터넷 접근성이 향상되는 등 무선인터넷 이용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