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1월 가볼만한 곳'
상태바
경기관광공사 추천 '1월 가볼만한 곳'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말의 기운 받아 힘찬 한해를…"

 

 

 

【경기】갑오년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말띠해로 그 중 가장 기상이 출중하다는 '청말 띠'에 해당된다고 한다. 청말 띠 생은 재능이 뛰어나고 활동적이며 성공욕이 높다고 한다. 들판을 질주하는 '말'의 활기찬 기운을 받아 올 한해를 힘차게 설계해보는 건 어떨까?
경기도는 말 관련 산업을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며 현재 도내 승마장 50여개와 2000여필의 승용마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전국의 34%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전국에서 쉽게 '말'과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경기도라는 것. 초원을 가로지르는 '말'을 타보고 싶다면 가까운 경기도로 떠나보자.
경기도는 '청말'의 해를 맞아 '1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승마클럽, 말&당나귀 체험장, 경마공원, 종마목장 등을 선정, 올 한해 힘찬 출발을 원하는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 대부도의 품격
  '베르아델승마클럽'

베르아델 승마클럽은 우수혈통에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은 독일산 마필과 이론과 실기를 겸한 품격 있는 승마 지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의 원형 돔 승마장과 넓은 초원의 야외 잔디마장, 대부도 해변으로 이어지는 외승코스 등 수도권 최고의 시설을 보유한 승마클럽이다. 클럽이 위치한 자리는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고등 승마술을 훈련하고 최상등급의 승용마를 조련시킨 최고의 승마시설이 자리했던 곳이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말부흥 7-11/ 체험승마 4만5000원∼8만원, VIP레슨 13만5000원/ 032-882-2255, http://www.horseride.co.kr)


#  말도 있고 당나귀도 있고
  '제부도 말&당나귀 체험장'

대중화된 승마체험과 더불어 어린아이들도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당나귀 타기와 먹이 주는 체험을 겸할 수 있어 가족단위 체험에 좋은 체험장이다. 초보자를 위한 안전한 울타리안의 갈대숲코스와 중급자를 위한 산악 해변도로 승마코스를 운영한다. 도심에서 가까우면서도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제부도에 위치해 제부 바닷길과 갯벌체험을 연계하면 훌륭한 하루나들이 일정이 완성된다. (경기도 화성시서신면 제부리 220-7/ 승마체험 1만5000원, 당나귀 체험 1만원, 외승코스15만원(3시간)/  010-4323-7931, http://www.jebufarm.com)


# 경마공원으로 떠나는 소풍
  '과천경마공원'

경마공원은 도심 속에 자리한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온 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경마장 경주로의 안쪽 넓은 부지를 어린이동산, 리프레시동산, 레저동산으로 구분해 예쁘게 꾸며 놓았다. 어린이 동산에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린이 승마장으로 6살에서 13살(단, 키 1m 이상) 아이들이 무료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다. 경마가 열리지 않는 평일에는 아늑한 휴식처가 되고, 경마가 있는 주말에는 박진감 있는 경주마의 질주 모습을 볼 수 있어 좋다. 풍성한 볼거리로 가득 찬 경마공원은 가족나들이는 물론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 받고 있다.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금∼일요일(경마일) 1000원, 월∼목요일(비경마일) 무료/ 1566-3333,  http://park.kra.co.kr)

 

# 말과 함께 초원을 거닐다
  '원당종마목장'

원당 종마목장은 출사 장소나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다. 하지만 사실 이곳은 경마교육원이다. 관광 목적으로 지어진 것이 아닌 경주마와 기수를 양성하는 목장이다. 1997년부터 말에 대한 인식 변화와 마사회의 홍보를 목적으로 목장의 일부 시설을 개방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광활한 들판을 거니는 말들의 아득한 모습이 마음을 살며시 훔쳐 달아난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233-112/ 관람 무료/  02-509-1682∼4)


# 바람을 가르는 짜릿함
  '분당승마클럽'

분당승마클럽은 도심에서 가까운 분당권에 위치한 승마장이다. 날씨에 상관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실내마장을 비롯해 야외마장과 장애물 마장을 보유하고 있어 최고의 승마환경을 자랑한다. 승마는 누구에게 어떻게 배우느냐에 따라 실력 차이가 나기 때문에, 분당승마클럽에서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코치들로부터 1:1 개인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승마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에서 취미로 즐기는 숙련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능원로41-30    /1회 7만원, 10회 60만원, 30회 160만원 / 레슨 및 가족회원 차등적용/ 031-334-7935, http://www.bdhorseclub.kr

 

# 마음을 울리는 질주본능
  '디원호스승마클럽'

남양주시 호평동에 위치한 디원호스승마클럽은 사계절 내내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승마장이다. 승마장은 대형 마장과 초급자용 마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의 클럽하우스는 락커룸과 샤워실 그리고 북카페, 마구숍, 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놓았다.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도 특징이다. 최고의 실력을 갖춘 교관들의 단계별 맞춤 레슨으로, 승마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는 물론 고급과정까지 개인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또한 단체 및 기업의 승마체험과 학생들을 위한 승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마치로 108/ 호마10회 80만원(주중) 90만원(주말)/ 한라마10회 50만원(주중) 60만원(주말) / 1회 체험(한라마 20분) 3만원 / 031-591-2275, http://www.theonehorse.co.kr)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