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종합운동장 입체교차로 교통영향평가 전면 재실시할 것"
상태바
"천안 종합운동장 입체교차로 교통영향평가 전면 재실시할 것"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의회, LH공사에 촉구
LH측, "유관기관과 검토 후 처리"

 
【충남】충남 천안시의회는 출퇴근시간에 심각한 교통체증을 일으키는 천안종합운동장 사거리의 교차로 공사와 관련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실시한 교통영향평가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며 전면 재실시를 촉구했다.

지난 20일 천안시의회 종합운동장사거리 교차로입체화특별위원회(위원장 정도희)는 LH아산사업단을 방문해 종합운동장 입체교차로 공사와 관련해 "지난 2009년 실시한 교통영향평가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며 전면 재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하지만 LH 측은 천안시의회의에 답변할 위치나 권한이 없다며 답변을 회피했다.

이에 대해 주일원 의원은 "LH공사는 지난 2009년 교통영향평가 최초 심의를 받고 실시한 영향평가에 심각한 오류가 발생했다"며 "이는 교통영향평가 이후 신도시 개발이 축소되면서 2012년 6월 연계교통체계 심의를 받을 당시 개발 축소 등으로 변경된 사항을 적용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또한 도병국 의원 역시 "현재 천안시 인구가 65만명에 이르는데 당시 교차로 공사를 위한 영향평가 보고자료에는 천안시의 인구가 2020년에는 현재보다 20만명이 적은 45만명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며 "이는 신도시 주변 택지개발 등으로 인해 매년 1만여명의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과 전혀 맞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당시 교통영향평가로는 현재의 인근 지역 인구와 천안-아산을 잇는 동서대로 교통량 등이 반영되지 않아 천안과 아산지역의 교통대란이 심히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LH아산사업단은 교통영향평가 수립권자는 국토해양부로서 자신들의 권한 밖의 일이라고 일축했다.
LH아산사업단 관계자는 "종합운동장 교차로의 고가와 지하차도에 대해 의견을 듣고 설명하는 자리에서 천안시의회의 연계교통 관련 대책 물음이 왜 나왔으며 또 왜 답변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천안시의회의 요구를 묵살했다. 그는 이어 "연계교통 관련 대책은 국토교통부에서 수립한 것으로 우리 공사에서는 답변을 할 수도 없고 또한 그럴 위치나 권한도 없다"며 "추후 천안시에서 정식공문을 통해 의문사항을 요청하면 사안을 검토 후 유관기관과 검토를 거쳐 처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지난해 5월 이 같은 내용을 LH아산사업단과 회의를 거쳐 공문을 통해 문서로 답변을 요청했지만 8개월이 지난 1월까지도 회신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지난해 11월 교통체증을 빚고 있는 천안종합운동장 사거리의 입체교차로 건설 관련 LH가 당초 지하차도 공법에서 고가차도 방식으로 변경을 요구 했으나 천안시의회는 고가차도의 경우 신도심지역의 도시미관을 해치고 인근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별도의 특위를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범석 news411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