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최고급 옵티마 위너 본격 출시"
상태바
"기아, 최고급 옵티마 위너 본격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1.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2000cc급 중형승용차 옵티마에 차량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최고급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한 옵티마 위너를 개발, 지난 14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옵티마 위너는 기존 옵티마 2000cc의 세가지 모델인 VS, MS, LS중 VS와 MS급에 최고급 사양을 추가해 VS위너및 MS위너로 출시된다.
이에따라 옵티마 자가용은 기존 1800cc 두 종류및 2000cc 세종류, 2천500cc 한 종ㄹㅍ에다 이번 VS위너및 MS위너가 추가돼 모두 8개 모델로 늘어났다.
옵티마 VS위너의 경우 저속및 주차시 핸들이 가벼워지고 고속에서는 알맞게 무거워져 차량 주행안정성을 높여주는 차속 감응형 파워핸들이 적용됐다.
또 거울의 반사율이 주위 여건에 따라 자동 조절돼 후방차량의 불빛반사로 인한 눈부심을 방지, 안정된 야간주행을 실현한 전자식 크롬 조광 룸미러와 평균속도, 주행시간, 연료잔량에 따른 주행 가능거리등 주행관련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한층 안정된 주행을 보장하는 트립 컴퓨터가 적용됐다.
이와함께 체형에 맞게 전후거리및 등받이 각도, 시트의 높이등 8개 방향을 전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운전석 조수석 파워시트와 부드러운 특수재질로 품격을 한차원 높여주는 우드타입 핸들, 겨울철 따뜻한 운전을 위한 운전석및 조수석 열선내장 시트, 최고급 CDP, 야간및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운전석, 조수석 조명부착 선바이저, 안전성과 품격을 높인 측면 방향지시등및 리어 가니쉬, 고급 VS 위너 엠블렘등이 새로 적용됐다.
VS위너와 함께 출시된 MS위너는 승차인원 변동에 E타른 중량 변화시 전후 브레이크 제동력을 적절히 분배, 차량의 제동력을 높여주고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EBD ABS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여 모델 역시 차속감응형 파워핸들과 트립컴퓨터 적용됐다.
또 빗물의 양을 자동으로 감지,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해 주는 우적감지 와이퍼, 운전서과 조수석 조명부착 선바이저, 측면 방향지시등및 리어 가니쉬, 고급형 MS위너 엠블렘등이 적용됐다.
이번에 출시된 옵티마 위너의 사판가격은 ms 위너가 1천696만원, vs위너가 1천975만원이며 수동변환이 가능한 스텝 트로닉스 스포츠모드 자동변속기인 SS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李相元기자 lsw01@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