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오아시스, ISO 인증획득
상태바
오토오아시스, ISO 인증획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칼텍스정유의 주유소 병설 경정비체인망인 오토오아시스가 최근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ISO 9001:2000(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오토오아시스(autoOasis)가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것은 지난 94년 10월에 영업을 시작한 이래 표준화된 경정비서비스의 제공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아온 점을 인정받은 것.
이 회사는 또 CRM(고객관리경영)을 통한 고객과의 일대일 맞춤 서비스는 물론 산학협동을 통해 경정비 서비스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온 것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오토오아시스(autoOasis)는 최근 고객이 서비스를 받는 점포에서 불만족을 표시할 경우 그에 대한 처리 방법을 표준화하는 등 고객불만 처리 방식을 새롭게 정비했다.
이를 통해 해당 점포에서 이뤄지던 고객 불만처리를 본사 차원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하며 불만처리 후 고객 만족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는 절차를 추가,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최근 정비업계의 당면과제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ISO 9001인증은 큰 의의를 갖는다"며 "LG칼텍스정유는 앞으로도 오토오아시스 브랜드를 세계적인 경정비 프랜차이즈로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