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악트로스 신형 덤프, 산악 및 험로 주행 '최적'
상태바
뉴 악트로스 신형 덤프, 산악 및 험로 주행 '최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악트로스 25.5톤 덤프 MPS 오프로드 27일 출시

벤츠트럭이 뉴 악트로스 신형 25.5톤 덤프트럭을 내놓고 막바지 고객잡기에 나섰다.

벤츠트럭의 수입 판매사인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은 덤프트럭의 주요 작업 무대인 산악 및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뉴 악트로스 덤프 MPS 오프로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뉴 악트로스 덤프 MPS 오프로드는 오프로드 전용 변속기인 'MPS 오프로드 변속기'를 탑재,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도로 상황에 맞춰 5가지로 차량의 주행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울기센서를 통해 내리막길을 감지해 줘 차량의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기능과 구동바퀴가 진흙에 빠졌을 경우 적재량에 따라 1단에서 엔진 회전수를 급격히 높여주는 로킹 기능을 보완했다.

신형 모델에 장착된 MPS 오프로드 변속기는 거친 공사 현장에서도 변속시간 단축을 도와주는 급출발 방지 조절 및 배기 브레이크 기능을 강화해 기존 모델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졌다.

이밖에 운전자가 에코롤(EcoRoll) 기능을 선택하면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 스스로 변속기의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시켜 연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뉴 악트로스 덤프 MPS 오프로드는 외장에도 변화를 줬다. 차량 하단에는 4mm 스테인레스 라디에이터 가드를 설치해 건설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외부적 손상을 방지했으며, 후방램프 강철 보호 그릴, 사이드미러 보호 덮개 등 보호 장비도 강화했다.

뉴 악트로스 덤프 MPS 오프로드는 엔진 출력에 따라 3844K(440마력), 3848K(480마력) 2종으로 구성되며 가격(부가세 포함)은 각각 2억650만원, 2억1900만원이다.

더크 슬래버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 AS 총괄 부사장은 "이번 차량 출시를 기점으로 전용 서비스센터 확충 및 서비스 품질 강화 등을 통해 트럭 고객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벤츠트럭은 내달 4일 인천항에서 신형 덤프트럭 출시를 기념해 신차 출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형 덤프트럭의 시승이 진행되며, 타이어 및 쉘 오일 등 각종 소모품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