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로에 강한 차 '볼보 FMX 덤프트럭' 출시
상태바
험로에 강한 차 '볼보 FMX 덤프트럭'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로드 특화 기술 및 옵션 사양 대거  적용, 최고의 편의 및 안전성 제공
연비, 파워, 인체공학적 설계로 건설현장 및 험로에서 최고의 성능 발휘

험로가 많은 건설 작업 현장에 최적화된 덤프 트럭이 출시됐다.

볼보트럭은 14일, 경기도 평택 볼보건설기계 데모센터에서 '볼보 FMX 덤프트럭'을 선 보이고 수입 대형 트럭 1위 자리를 수성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라스 바리오 주한 스웨덴 대사와 주요 고객, 협력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출시행사에서 민병관 사장은 "볼보 FMX는 건설기계 노하우를 덤프트럭에 반영해 어느 조건의 현장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그는 "유로5에 대응한 D13C 엔진에서 발휘되는 최대 500마력의 파워와 볼보의 첨단 기술로 개발된 신개념 D버전 I-SHIFT 트랜스미션으로 쾌적한 승차감과 최고의 연비를 구현해 운수 사업자의 수익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볼보 FMX 덤프트럭은 국내 덤프 트럭의 주요 활동 무대인 험로 지형 주행 및 건설 작업에 최적화된 대형 트럭으로, 강력한 주행성능으로 오프로드에서 그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험로주행에 최적화된 실용적인 기능 및 사양

볼보 FMX 덤프트럭은 건설 현장 등 거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차체 보호에 심혈을 기울여 개발된 모델로, 세계 최대 규모의 중량 시험장비를 도입해 트럭의 강도와 내구성을 높였다.

험로작업에 적합한 FMX 전용캡,  기존 모델 대비 110mm 높인 전고로 진입각을 높였고 내구성이 강한 백미러와 교체가 용이한 독립형 헤드램프, 파손 시 부분 수리가 가능한 3피스 범퍼를 적용하는 등 건설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차량 손상을 보호하고 교체 및 수리 비용을 줄이기 위한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유로5의 친환경, 500마력의 파워

유로 5 환경 기준에 충족하는 D13C 엔진을 탑재, 500마력(1000~1400 rpm)에 이르는 강력한 파워와 실용구간에서 최대출력 및 최대토크의 발생영역을 확보해 장시간 운행에도 탁월한 연비 향상 효과를 발휘한다.
 
차량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한편, 엔진 효율은 더욱 높여주는 SCR 방식의 배기가스 정화시스템을 적용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고 있다.

볼보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I-Shift)는 거친 작업 현장에서 필수적인 신속하고 부드러운 변속을 가능케 하며, 탁월한 연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최대 510마력의 제동 성능
 
‘안전’에 있어 전세계 상용차 업계를 선도하는 선구자적이 역할을 해온 볼보의 명성 그대로 FMX 덤프트럭은 운전자를 위한 각종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볼보그룹의 자체 특허 기술인 엔진 브레이크 시스템 VEB 플러스는 최대 510마력의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해 육중한 무게의 적재물을 싣고도 신속한 제동을 가능하게 했고 전후륜 모두 디스크브레이크 채용,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 시스템 (ABS), 전자식 제동력 분배 시스템 (EBD, 전자식 브레이크 배분 장치 (EBS)를 적용해 사고 예방 및 유사시 안전성을 높였다.

인체공학적 설계의 실내, 최고의 편의성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는 운전공간 및 다양한 편의 사양을 더해 장시간 주행으로 피로에 쉽게 노출되는 운전자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MP3 등 다양한 기능의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한글표시가 지원되는 볼보 첨단 계기판을 적용하여 운전자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 FMX 덤프트럭의 국내 시판 가격은 (부가세 제외) 1억9454만5455원 ~ 1억9654만5455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