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폭염특보..미세먼지 보통~좋음,오존농도 나쁨
상태바
[기상특보]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폭염특보..미세먼지 보통~좋음,오존농도 나쁨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7월 24일 오전 6시 2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도 폭염이 이어 지겠다.

어제는 경산 하양읍이 기후 관측이래 가장 높은 기온인 39.9도를 기록했다. 이날 오후 4시 하양읍 일대는 내리쬐는 불볕더위로 오가는 주민들의 모습을 발견하기 쉽지 않았고, 통행 차량도 보이지 않았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구름많겠다.

내일(25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5일 낮)
-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 : 5mm 내외
- 북한(26일까지) : 10~40mm

모레(26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 한
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내일과 모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내리는 비는 강수량이 적어 폭염이 해소되기는 어렵겠고,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가 높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오늘과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오존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중부 지역에서 오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경기도·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전국에 폭염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일부 해안과 산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5℃(평년보다 4~7℃ 높음) 이상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고온인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보건, 산업, 수산(양식), 농업, 가축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폭염 영향 정보의 폭염 영향 분야 및 대응요령을 적극 참고해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 관리와 농.수.축산물 관리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 열대야 : 밤사이(18:01~다음 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 해상 전망 >

오늘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서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행락객들도 높은 파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전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o 폭염경보 : 세종, 울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서울, 제주도(제주도동부), 경상남도(통영 제외), 경상북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완도, 고흥 제외),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기도, 전라북도

o 폭염주의보 : 울릉도.독도, 인천(강화), 제주도(제주도남부, 제주도북부, 제주도서부), 경상남도(통영), 전라남도(거문도.초도, 완도, 고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