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와 특보]서해안 일부 충청내륙 눈, 중부내륙 낮에도 영하권 유지…충청남도, 전라북도 일부지역 오늘 밤 대설 예비특보
상태바
[오늘의 날씨와 특보]서해안 일부 충청내륙 눈, 중부내륙 낮에도 영하권 유지…충청남도, 전라북도 일부지역 오늘 밤 대설 예비특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상청 발표 특보현황

현재, 서울ㆍ경기도와 강원도는 대체로 맑으나, 그 밖의 지방은 구름이 많고 서해안과 일부 충청내륙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남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일부 충북에는 오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내일까지 충남서해안과 전북, 전남서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함께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도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 충북은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서부내륙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와 일부 남부내륙은 영하로 떨어져 있고, 아침까지 기온은 계속 내려가면서 춥겠다.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과 농ㆍ축산물관리,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최저기온은 –9도에서 5도,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6도로 춥겠다.

한편,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지속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강풍 현황과 전망>>

o 현재, 서해안과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서해상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겠으나, 동해상은 모레까지 바람이 강하게 붉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서울ㆍ인천ㆍ경기도

서울과 경기내륙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서해안은 구름이 많겠고, 기온은 -10~-4도 분포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이상으로 차량운행에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서울 기준): 07시 33분

현재,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해5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서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서해5도는 가끔 눈이 오겠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으나, 경남서부내륙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0~2도의 분포가 되겠으며, 가시거리는 20km 내외로 차량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부산 기준): 07시 18분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경남서부내륙에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구름이 많고 아침에서 오후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대구ㆍ경상북도

대체로 맑겠으나, 울릉도ㆍ독도는 흐리겠다. 기온은 영하7도~0도, 가시거리는 20km 내외가 되겠다.

* 일출 시각(대구 기준) : 07시 22분

현재, 대구와 경상북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일부 지역에 높은 구름이 많이 끼어있으며, 울릉도ㆍ독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경북서부내륙에서는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울릉도ㆍ독도는 상층 한기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흐리고 낮부터 눈이 오겠다.

-광주ㆍ전라남도

광주와 전라남도는 출근 시간대에 구름이 많겠으나,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눈이 오면서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광주 기준): 07시 27분

현재, 광주와 전라남도는 구름이 많고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가끔 눈(동부남해안 제외)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출근시간대에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결빙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전주 기준) : 7시 28분

현재, 전라북도는 서해안 및 일부지역에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고, 서해안 및 일부내륙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충남지역은 출근시간대에 눈이 날리겠고, 일부지역에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1~4℃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이나 일부지역에서 눈날림에 의한 시정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대전 기준) : 7시 28분

현재, 충남지역은 대체로 흐리고, 일부지역에 눈이 내려 쌓인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구름대가 유입되면서 대체로 흐리고 충남 일부지역에 눈이 내리거나 날리는 곳이 있겠다.

-충청북도

충북지방은 출근시간대에 충북북부는 대체로 맑겠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은 -8~-4℃ 가량 되겠다. 눈이 내린 지역은 결빙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청주 기준) : 07시 29분

현재, 충북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청주, 보은지역에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충북 중남부지역은 구름 많고 아침까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강원도

강원도는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강원내륙 -11~-7도, 강원동해안 -5~-1도의 분포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 운행에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 강릉 07시 26분, 춘천 07시 31분

현재, 강원도는 대체로 맑다.

오늘과 내일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