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ㆍ기상특보]전국 가끔 구름 많고 해안과 강원산지 중심 강한바람…동해 먼마다 풍랑특보 물결 높아 주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ㆍ기상특보]전국 가끔 구름 많고 해안과 강원산지 중심 강한바람…동해 먼마다 풍랑특보 물결 높아 주의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상청 레이더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 한편,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새벽부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강풍ㆍ안개ㆍ해상>>

오늘까지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지역별 오늘의 날씨>>

-서울ㆍ인천ㆍ경기도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구름이 많겠으며, 기온은 -7~2도 분포가 되겠고, 일부지역에는 박무(엷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나,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서울 기준): 07시 41분

현재, 서울.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지역에서 박무(엷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서울.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당분간 평년(최저 -8~-3도, 최고 3~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3~4도의 분포가 되겠으며, 가시거리는 15km 내외로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부산 기준): 07시 26분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6~2도, 최고기온 7~10도)과 비슷하거나 2~5도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대구ㆍ경상북도

대구와 경상북도는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영하 4도 ~ 영상 2도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5km 내외가 되겠다.

* 일출 시각(대구 기준) : 07시 30분

현재, 대구와 경상북도, 울릉도.독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낮 한때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영하 9 ~ 0도, 최고기온 4~9도)보다 조금 높겠다.

-광주ㆍ전라남도

광주와 전라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서해안은 구름이 많겠다.

* 일출 시각(광주 기준): 07시 35분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고, 서해안은 오전에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평년(18일 최저기온: 광주 -1.5℃, 전남 -3.1~1.4℃, 18일 최고기온: 광주 7.4℃, 전남 8.3~9.1℃)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출근 시간대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기온은 -3~5도 분포가 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전주 기준): 07시 36분

현재, 전라북도는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7~-1도, 최고기온 5~7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충남지역은 출근시간대에 충남서해안은 구름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4~4℃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일부 내륙에서 5km 내외로 박무(옅은 안개)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대전 기준) : 07시 36분

현재, 충남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서해안 일부지역에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당분간 평년(최저기온: -7~-2도, 최고기온: 3~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충청북도

충북지방은 출근시간대에 구름이 많겠고, 기온은 -6~1℃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5km 이하로 안개나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 일출 시각(청주 기준) : 07시 37분

현재, 충북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평년(최저 -9~-4도, 최고 3~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강원도

강원영서는 구름많고, 강원영동은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강원내륙 -8~-3도, 강원동해안 1~3도의 분포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 운행에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 강릉 07시 34분, 춘천 07시 39분

현재, 강원도는 대체로 맑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강원영서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강원영동은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평년(아침 최저기온: 강원내륙 -9~-7도, 강원산지 -10~-8도, 강원동해안 -2~-1도, 낮 최고기온: 강원내륙 2~4도, 강원산지 0~3도, 강원동해안 6~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가 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강원내륙 4~6도, 강원산지(대관령, 태백) 1~2도, 강원동해안 7~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제주도

제주도는 출근 시간대에 대체로 맑겠으며, 기온은 7~9℃의 분포가 되겠다.

* 일출시각(제주 기준) : 07시 32분

현재, 제주도는 구름이 조금 끼어 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다.

아침에 기온이 영하로 유지되는 산간도로(1100도로, 516도로 등)에는 노면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까지 기온은 평년(최저 4~6℃, 최고 10~13℃)과 비슷하겠으나, 아침까지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아침 영하 1~3℃)가 낮아 춥겠으나, 내일부터는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