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와 기상특보] 대체로 맑고 충청내륙 산발적 빗방물…기상청, 강원남부산지와 정선평지 강풍주의보 추가 발효 시설물 주의 당부
상태바
[오늘의 날씨와 기상특보] 대체로 맑고 충청내륙 산발적 빗방물…기상청, 강원남부산지와 정선평지 강풍주의보 추가 발효 시설물 주의 당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상청 발표 특보현황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충청내륙은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충청내륙과 경북북부는 아침까지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현재, 강원산지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동해안에도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

<<해상 현황>>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지역별 날씨>>

-서울ㆍ인천ㆍ경기도

서울ㆍ인천ㆍ경기도는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3~4도 분포가 되겠으며, 박무(엷은 안개)나 연무가 낀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서울 기준): 07시 42분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서울ㆍ인천ㆍ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8~-3도, 최고 3~5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

부산ㆍ울산ㆍ경상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1~9도의 분포가 되겠으며, 가시거리는 15km 내외로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겠다.

* 일출 시각(부산 기준): 07시 27분

현재, 부산, 울산, 경상남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6~2도, 최고기온 7~10도)보다 2~7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ㆍ경상북도

대구와 경상북도는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영하 2도 ~ 영상 5도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가 되겠다.

* 일출 시각(대구 기준) : 07시 31분

현재, 대구와 경상북도, 울릉도ㆍ독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다. 울릉도ㆍ독도에는 오전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영하 9도~0도, 낮 최고기온 5도~9도)보다 높겠다.

-광주ㆍ전라남도

광주와 전라남도는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다.

* 일출 시각(광주 기준): 07시 36분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19일 최저기온: 광주 -1.3℃, 전남 -3.0~1.5℃, 19일 최고기온: 광주 7.6℃, 전남 8.3~9.2℃)보다 높겠다.

-전라북도

전라북도는 출근 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2~6도 분포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차량 운행에 큰 불편이 없겠다.

* 일출 시각(전주 기준): 07시 36분

현재, 전라북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다.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7~-1도, 낮 최고기온 5~7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대전ㆍ세종ㆍ충청남도

충남지역은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0~7℃가 되겠다. 가시거리는 5km 내외로 박무(옅은 안개)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대전 기준) : 07시 37분

현재, 충남지역은 구름이 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고, 충남 일부지역에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7~-2도, 최고기온: 3~7도)보다 3~7도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충청북도

충북지방은 출근시간대에 대체로 맑겠고, 기온은 -1~7℃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5km 내외로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청주 기준) : 07시 37분

현재, 충북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8~-4도, 최고 4~6도)보다 3~8도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강원도

강원내륙과 산지는 구름이 많고, 강원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강원내륙 -2~2도, 강원동해안 4~7도의 분포가 되겠다. 강원내륙에서 가시거리 5km 내외로 박무(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일출 시각: 강릉 07시 35분, 춘천 07시 40분

현재, 강원도는 대체로 맑고, 강원내륙에 박무(옅은 안개)가 낀 곳이 많다.

오늘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 최저기온: 강원내륙 -8~-7도, 강원산지 -10~-7도, 강원동해안 -2~-1도, 낮 최고기온: 강원내륙 3~4도, 강원산지 0~3도, 강원동해안 6~7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05시를 기해 강원남부산지(태백 포함)와 정선평지에 강풍주의보가 추가 발효되어 현재, 강원산지(태백 포함), 정선평지에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에는 강원동해안에도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주요 지점 1시간내 최대순간풍속(19일 05시 현재, 단위: m/s) - 미시령(고성) 26.4 양양영덕 15.9 스키점프(평창) 15.3 대관령 15.0 사북(정선) 18.3 도계(삼척) 17.4

오늘 오후까지 강원산지와 동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

제주도는 출근 시간대에 맑겠으며, 기온은 10~12℃의 분포가 되겠다.

* 일출시각(제주 기준) : 07시 33분

현재, 제주도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 늦게부터 흐려지겠다.

오늘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4~6℃, 최고 10~13℃)보다 높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