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처와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하기
상태바
문화상품권 사용처 어디? 온라인 오프라인 구매처와 모바일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하기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6.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상품권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상품권은 현금은 아니지만 현금처럼 사용하는 무기명채권이다. 상품권의 종류는 다양한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품권은 백화점상품권,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이다. 이중 문화상품권은 특정 사용처가 정해져 있는 다른 상품권과는 달리, 문화생활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어 선물로 인기가 있다.

문화상품권 구매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있다.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구매처는 전국 서점, 전국 문구점, 팬시점, 편의점, 제일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경남은행 등이 있다. 우체국이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CJ올리브영에서는 법인카드로도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사용해 문화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교보문고 일부 지점, 영풍문고 일부 지점, 반디앤루니스 일부 지점, 북스리브로, 우체국, 올리브영 일부 지점이다.

문화상품권 온라인 구매처는 컬쳐랜드, GSSHOP, 롯데닷컴, 신세계몰, H몰, 롯데홈쇼핑, CJ몰, AK몰 등이다. 컬쳐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있는 위치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오프라인 문화상품권 구매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매처 직접 찾기’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존재하며 사용방법은 일반 문화상품권과 동일하다. 문화상품권 사용처에서 결제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시하면 된다.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오프라인 전국 2만여 개가 있고 온라인에서는 1천여 개가 있다. YES24, VIPS, T다이텍트샵, Play NC, OPIC, KFC, GS Shop, G마켓, G9 등이며 보다 자세한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는 문화상품권을 구입하는 업체에 판매하거나 컬쳐랜드에 문화상품권을 충전하고 이를 환불하는 방법이 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환불신청을 선택하고 자동환불과 일반환불 중 하나를 고른다. 수수료는 5,000원 미만 시 500원, 5,000원 이상 시 10%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혁 2019-06-24 10:07:12
신용카드 4%~6% 수수료
소액결제 13% 수수료
24시간 연중무휴
▶네이버에서 태산상품권 검색
http://bitly.kr/L6Ms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