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페이로 비접촉 안전결제 한다”
상태바
“티머니페이로 비접촉 안전결제 한다”
  • 안승국 기자 sgahn@gyotongn.com
  • 승인 2020.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으로 대중교통 결제·일반 결제 가능

 

[교통신문 안승국 기자] 티머니가 클라우드 기반 터치, QR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를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티머니페이’는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QR 결제도 제공하는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미리 잔액을 충전해 사용하는 충전형 서비스와 별도 충전 없이 등록한 신용카드 대금으로 청구하는 방식 중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두 방식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은행계좌,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충전형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신용카드 대금 청구 방식으로 서비스가 연결된다.

특히 QR코드 스캔 결제와 NFC(근거리 무선 통신)를 통해 비접촉 결제가 가능하고, 별도로 영수증을 받을 필요가 없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 ‘티머니페이’는 ‘HCE(Host-based Card Emulation)’를 활용해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HCE란 클라우드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는 결제방식이다.

유심을 사용하지 않고, 어플로 결제되기 때문에 통신사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 사용편의성이 높고,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해도 충전된 잔액을 보호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정성재 상무는 “티머니페이는 간편결제 시대에 티머니가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 서비스”라고 하며 “비접촉 결제 방식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모두 반영한 서비스인 만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