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전국 14번째 '강원지사' 오픈
상태바
아이파킹, 전국 14번째 '강원지사' 오픈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로 전국 영업망 구축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지난 28일 강원도 원주에 전국 14번째 지사인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오픈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서울(강남, 강북, 강서), 경기(일산, 성남,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창원, 광주, 제주에 이어 강원지사를 개소해 AI 무인주차관제 기업 중 최초로 서울 수도권과 중부, 영호남, 영동지역까지 아우르는 전국 영업망을 갖췄다.

아이파킹 강원지사는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국립공원공단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원주혁신도시에 자리를 잡았다.

강원도는 춘천 바이오산업, 원주 의료기기산업, 강릉 세라믹신소재산업 등 지역마다 특화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며 관련 기업들을 유치해 신규 AI 무인주차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강원도가 유형문화재로 지정한 양양 ‘낙산사’와 원주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등 강원지역 주요 랜드마크에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한 파킹클라우드는 앞으로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통해 영동권 영업력과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매달 100곳 이상 확장하는 아이파킹존은 전국 3000곳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하고, 주차면 51만개를 확보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80만대, 1초에 9대 이상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아이파킹은 주차 공간에 ICT 기술을 고도화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주차 플랫폼 기업 중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 카페이’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 및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