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플라자 문 열었다
상태바
서울관광플라자 문 열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오 시장 “관광 재도약 발판”

[교통신문] 서울시는 지난달 29일 오전 종로구 관철동 삼일빌딩에서 ‘서울관광플라자’ 개관식을 열었다.

이 시설은 건물 내 지상 1층과 4∼11층에 전용면적 6941㎡ 규모로 조성됐으며, 1층에는 종합관광안내센터〈사진〉와 기념품판매, 의료관광 헬프데스크 등이 들어섰다. 5∼6층은 서울관광재단이, 7층은 ‘서울관광·MICE 기업 지원센터’가 각각 사용한다.

이밖에 서울시관광협회, 호주관광청, 한국PCO협회 등 7개 협회·단체와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유망 스타트업 등 관광 분야 기관들이 입주를 완료했다. 

이와 별도로 공유공간과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52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비짓서울방송국, 관광·MICE 플레이숍, 메디컬코리아 홍보관 등도 들어섰다.

개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세훈 시장과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등 소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서울관광재단 유튜브(www.youtube.com/c/STO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오 시장은 “우리와 국력이 비슷한 다른 나라들에 비해 백신 확보가 늦어져서 집단방역이 조금 불안한 상황”이라며 “올해 중으로 이 모든 불행이 끝나고 우리 관광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보다 앞선 나라들은 이미 비대면 관광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며 “발상을 전환하는 준비가 충실히 될 때 경쟁에서 서울시가 한발 앞서 나가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