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로지스퀘어와 “친환경 상용차 전환 협력”
상태바
SK에너지, 로지스퀘어와 “친환경 상용차 전환 협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는 운송·물류 전문 기업 로지스퀘어와 '친환경 상용차 전환 및 SK 머핀트럭 멤버십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지스퀘어는 전국 16개소 네트워크, 1천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월 6만여 건의 화물 운송을 수행하는 운송·물류 기업으로, 최근 물류 사업에서 친환경·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SK에너지와 로지스퀘어는 업무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개발 및 전기차 충전 사업 ▲친환경 상용차 전환 ▲'머핀트럭'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우선 로지스퀘어 및 협력사 상용 차량을 단계적으로 친환경 전기차·수소차로 전환하기 위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로지스퀘어 주요 물류센터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관련 공동 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화물운송 관리 및 운송료 청구, 차량 관리 등 화물 차주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 '머핀트럭'을 개발 중인데,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로지스퀘어 화물차 운전자에 멤버십을 제공하기로 했다.
SK에너지 오종훈 P&M(플랫폼·마케팅) CIC(사내독립기업)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상용차 보급 가속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상용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용 분야 모빌리티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ESG 경영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