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화장실·매점 한눈에···스마트서울맵 서비스 개시
상태바
한강공원 화장실·매점 한눈에···스마트서울맵 서비스 개시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1.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1일부터 서울지역 한강공원 11곳에 있는 각종 편의시설 218곳의 위치와 이용정보를 서울시 온라인 지도플랫폼 ‘스마트서울맵(map.seoul.go.kr)’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PC로 스마트서울맵에 들어간 뒤 메인화면 중 ‘도시생활지도’ 목록에서 ‘한강공원 시민이용시설’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화장실과 매점, 카페, 수상레저, 안내센터 등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13종 편의시설물 218곳의 위치가 지도 위에 동시에 나타나 원하는 시설물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각 시설물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소와 연락처, 이미지 등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화장실은 장애인 이용 가능 여부도 미리 알 수 있다.

특히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시설물까지의 최단경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설물 아이콘을 누르고 길 찾기를 선택하면 네이버·카카오 지도와 연동해 도보·자동차·대중교통 이용 시 최단경로를 찾을 수 있다.

시 한강사업본부는 스마트서울맵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한강공원 편의시설 정보를 확충할 계획이다. 매점과 유선장, 수상택시의 경우 운영시간과 이용료 등 세부 이용정보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는 한강공원의 시설물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된 지도를 찾기 어려웠다”며 “스마트서울맵을 꾸준히 개선해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한강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