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사업 거액 대출사기 사건' 부산렌터카업계, 이미지 실추 우려
상태바
‘렌트사업 거액 대출사기 사건' 부산렌터카업계, 이미지 실추 우려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1.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부산지역 렌터카업계가 최근 경찰에 적발된 ‘렌트사업’ 거액 대출사기 사건으로 업계 이미지가 실추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렌트사업 대출사기 사건을 렌터카업체 관련 사기사건으로 오인해 가뜩이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차량 가동률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줄어 겪는 경영적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킬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 점이 요인이다.
지난 26일 부산렌터카업계에 따르면 최근 렌트 사업을 미끼로 명의를 빌려 116억 원대의 수입차를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다는 언론보도 내용은 렌터카업계와는 전혀 관계없는 렌트 차량 관련 대출사기 사건이라고 해명하고 있다.
앞서 부산경찰청 강력수사대는 지난 22일 외제차 렌트 사업으로 수익금을 주겠다고 속여 116억 원 상당을 가로챈 혐의(사기 등)로 불법 렌트 업자 등 57명을 검거해 조직 총책 A씨 등 5명을 구속했다.
A씨 등은 2017년 8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직장인 C씨 등 81명을 상대로 명의를 빌려주면 렌트 사업으로 수익을 보장하겠다고 속여 수입차 132대를 구매해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피해자 명의로 실제 가격보다 비싸게 대출받아 수입차를 구입하고 그 차액을 챙겼다.
값싼 수입 중고차를 실거래가보다 2000만~4000만원 부풀려 차액을 가로챈 것이다.
구매한 수입 중고차를 대포차로 처분한 돈도 가로챘다.
렌터카업계는 이 같은 렌트 사업 대출사기 사건을 렌터카업체가 관련된 것으로 오인한 일부 시민들이 차량 대여과정에서 질문할 때 적극적으로 해명하며 이미지 개선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 한 렌터카업체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등록대수 50~150대 규모 중소 렌터카업체들의 차량 가동률이 과거에 비해 격감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데도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책이 전무해 살아남기에 급급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렌트 사업 사기사건은 당면한 경영 위기 해소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