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공간 확 키운 '캐스퍼 밴' 출시
상태바
현대차, 공간 확 키운 '캐스퍼 밴'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0ℓ 적재용량 구현···전용 웹사이트서 구매 가능

현대차는 첫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캐스퍼 모델 가운데 적재능력을 한층 강화한 '캐스퍼 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의 디자인과 안전, 편의사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2열 시트 공간을 비워 940ℓ의 적재 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캐스퍼 밴은 가솔린 1.0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6마력(PS), 최대 토크 9.7kgf·m, 복합연료소비효율 14.3㎞/ℓ를 달성했다.
이에 더해 가솔린 1.0 터보 엔진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터보 엔진 탑재 시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ℓ의 동력 성능이 가능하다.
캐스퍼 밴에는 지능형 안전 기술인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이 기본 적용됐다.
아울러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적용해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현으로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였다.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양산돼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캐스퍼는 귀여운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을 내세워 2030 세대의 엔트리카(생애 첫차)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는 공간 활용도가 높아진 캐스퍼 밴이 법인을 포함해 고객의 선택폭을 한층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캐스퍼 밴은 캐스퍼의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