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5개 트림 판매
상태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5개 트림 판매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23일 강원도 홍천군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럭셔리 SUV의 시초인 레인지로버는 1970년 첫 선을 보인 후 독보적인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차량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7인승을 포함한 5개 트림이 출시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내년과 내후년에 각각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먼저 올 뉴 레인지로버의 외관은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해 모던함을 강조했다.
차량 패널 사이의 간격인 셔트 라인은 이전 세대와 비교해 절반으로 줄었고,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적용으로 도어와 유리는 같은 재질처럼 매끈하게 이어졌다. 그 결과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모델 대비 7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레인지로버 최초로 7인승 모델도 출시됐다. 또 3열 시트는 앞 좌석 대비 41mm 더 높아졌고, 레그룸도 864mm에 이른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이전 모델보다 주행 성능도 개선됐다.
특히 P530 모델은 브랜드 최초로 최고 출력 530PS, 4.4L(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주행 역량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제로백이 4.6초에 불과하다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설명했다.
아울러 올 뉴 레인지로버에는 알루미늄 등 특수 합금이 80% 넘게 포함된 MLA-플렉스 아키텍처가 최초로 적용돼 견고함이 강화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출시와 함께 보증기간, 긴급출동 서비스, 사고수리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등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된 ‘플래티넘 케어’ 서비스 프로그램도 출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는 지난 50여 년간 축적해온 혁신의 헤리티지와 새로운 모던 럭셔리 철학이 결합된 모델로 랜드로버의 역사 그 자체”라며 "뛰어난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