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GGM 근로자 주거비 지원 확대
상태바
광주시, GGM 근로자 주거비 지원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직 대리·기술직 PM 대리 이하 근로자 전원 대상
주택유무 상관없이 월 27만2천원 지원, 수혜자 확대

【광주】 광주글로벌모터스(GGM) 근로자에 대한 주거비 지원 대상과 범위, 금액이 대폭 확대된다.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지난달 31일 시청에서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광주글로벌모터스(GGM) 근로자 주거비 지원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사진〉.
광주글로벌모터스(GGM) 근로자 주거비 지원 확대 방안은 지난 8월 22일 열린 노사민정협의회 2차 회의에서 논의됐고, 지원대상 범위 확대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어 이를 보완해 이후 서면심의를 통해 주거비 지원 확대 방안을 최종 의결했다.
이에 따라 주거비 지원대상은 종전 무주택 근로자에서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일반직 대리 이하 및 기술직 PM 대리 이하인 근로자 전원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또 과장 이상 중에서도 연 소득 4500만원 이하는 지원대상에 포함해 보편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상 범위 확대에 따라 현재 212명에서 530여명으로 주거비 지원 대상자가 크게 늘어나며, 지원금액도 실 주거비용과 금리상승 등을 고려해 월 20만원에서 월 27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해 지급한다.
이번 주거비 지원 확대는 상생협의회 근로자 대표 간담회, 강기정 시장의 GGM 산업현장 방문, 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간담회, 노사민정협의회 실무위원회 등에서 충분한 논의와 의견수렴을 거쳐 노사민정 합의기구인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최종 의결한 것으로, 노사민정이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한편 광주시는 노사상생발전협정서에 따른 사회적 임금혜택 확대를 통한 근로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거·교통·교육·문화 등 4개 분야 1718억으로 GGM 공동복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1일 300호 규모의 ‘일자리 연계형 통합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이 국토부로부터 최종 선정돼, 주택 건립사업이 완공되면 근로자 주거복지 환경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근로자의 문화·체육·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공동근로복지기금을 신속히 마련해 지원하는 한편 공공·공동직장어린이집 개원,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융합지구 조성,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노사동반성장지원센터 건립 등 사회적 임금 확대를 위한 공동복지프로그램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확대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