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중국 겨냥 EV5’ 디자인 공개
상태바
기아, ‘중국 겨냥 EV5’ 디자인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GMP 탑재한 준중형 SUV…"강하고 세련된 이미지“

중국을 겨냥한 기아]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전기차 '더 기아 EV5'가 지난 25일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는 이날 중국 쓰촨성 청두에 위치한 중국서부국제박람성에서 열린 '2023 청두 국제 모터쇼'에서 EV5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EV5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한 기아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이자, 중국 시장을 노려 현지에서 생산하는 첫 전용 전기차다.

지난 3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기아 EV 데이'에서 선보인 '콘셉트 EV5'의 양산형 모델이기도 하다.

EV5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구성하는 5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면과 선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통해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주고, 앞서 출시된 SUV 전기차 EV9과의 패밀리룩도 충실히 따랐다.

전면부에는 여러 개의 작은 정육면체로 구성된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별자리에서 영감을 얻은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이 탑재됐다.

가운데에 자리한 LED 램프를 주간주행등과 연결해 웅장한 느낌을 강조했다.

후면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장착됐다. 널따란 면이 강조되는 테일게이트, 범퍼 디자인으로 단단한 SUV의 인상을 줬다.

운전자가 다가오면 다양한 패턴 조명으로 반겨주는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능도 전·후면 LED 램프에 적용됐다.

실내는 '자연과 인공의 경계 없는 조화'를 주제로 해 디테일의 완성도를 높이고 실내 곳곳에 세심한 배려를 담았다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기아는 지난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2023 청두 모터쇼에서 EV5 3대를 비롯해 EV6 GT라인 전동화 모델, 카니발, 스포티지, 셀토스 등 10대를 전시한다.

이날 언론 공개 행사에서 기아는 중국 내 중장기 전동화 전략을 소개하고 EV6를 정식 출시하는 등 전기차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아 중국법인 총경리 김경현 부사장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 중인 중국에서의 성공은 기아 글로벌 전략의 핵심 과제"라며 "EV5를 앞세워 전동화 전환을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는 오는 10월 국내에서 '기아 EV 데이'를 개최해 EV5의 자세한 상품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