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코리아 “뉴 MAN TG 시리즈 이전 모델보다 연비 8.2%↑”
상태바
만트럭코리아 “뉴 MAN TG 시리즈 이전 모델보다 연비 8.2%↑”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독일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의 한국지사로부터 '뉴 MAN TG' 시리즈의 연비가 이전 모델 대비 8.2% 개선된 것으로 확인받았다고 밝혔다.

연비 테스트는 트랙터의 통행량이 많은 경기도 평택에서 부산 신항까지 총 825㎞ 왕복 구간을 시속 74㎞로 주행하며 이뤄졌다. 또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약 20t의 블록을 적재하고 출고 상태의 순정 타이어를 장착한 상태로 진행했다.

테스트 차량은 만트럭 주력 모델인 뉴 MAN TGX 510마력 트랙터였다. 비교를 위해 경쟁사의 동일 세그먼트 트랙터 모델 2종도 함께 투입했다.

테스트 결과, 만트럭의 뉴 MAN TGX는 이전 세대인 유로6C와 비교해 연비가 최대 8.2% 향상됐으며, 수입 경쟁 모델 2종과 비교해도 연비가 약 10% 우수했다.

이는 트랙터 연 주행거리가 약 10만㎞일 때 최대 400만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설명했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테스트는 출시 후 한국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뉴 MAN TG 시리즈의 대표적인 장점인 연비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유의미했다"며 "만트럭은 고객의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위해 변함없이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