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페스티벌서 DCT 레이싱팀 종합우승
상태바
현대차 N페스티벌서 DCT 레이싱팀 종합우승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 5 eN1 컵카' 디자인 공개

현대차가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41에서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단일차종)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의 2023시즌 종합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3시즌에 가장 뛰어난 성적을 거둔 레이싱팀과 클래스별 우승 드라이버에게 트로피가 전달됐다.

먼저 팀 부문 종합 우승은 DCT 레이싱팀이 차지했다.

주요 클래스인 N1 클래스 우승은 김규민(DCT 레이싱팀) 드라이버가, N2와 N3 클래스 우승은 각각 정상오(팀 브라비오), 오민홍(고스트) 드라이버가 차지했다.

김규민 드라이버는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에 선정돼 내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도전할 자격을 얻었다.

현대차는 이날 시상식에서 내년부터 시작될 신규 전기차 레이스 'eN1 클래스'의 운영계획을 밝혔다.

또 선수들이 보다 다양한 서킷에서 레이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용인 스피드웨이 경기를 추가한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eN1 클래스'에서 경주할 국내 최초 전기 레이스카 '아이오닉 5 eN1 컵카'의 디자인도 공개했다.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에 기반해 안전과 경량화를 최우선으로 내세운 이 차량은 전용 레이스 부품을 적용해 더 빠른 코너링 스피드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가상 엔진 사운드를 낼 수 있는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와 기어에 따라 달라지는 엔진 브레이크 느낌과 공회전 시의 엔진 가동을 구현하는 'N e-쉬프트' 기능도 탑재됐다.

현대차 N브랜드 매니지먼트 실장 박준우 상무는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전기차 레이스 플랫폼의 선두 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