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전기차 재고 사상 최대
상태바
미국 내 전기차 재고 사상 최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재고 114일치…작년 53일의 두배

미국 자동차 딜러 주차장에 있는 전기차 12월 재고가 역대 사상 최대치인 114일 치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최근 보도했다.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콕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거의 4개월 동안 판매할 수 있는 규모의 이 같은 전기차 재고는 지난해 동기의 53일분의 두배가 넘는 것으로, 전체 자동차 재고 71일분에 비해서도 매우 높은 것이다.

이는 높은 가격과 충분하지 않은 충전 인프라로 인해 미국 소비자들의 전기차에 대한 경계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차종별로는 지난달 말 현재 포드자동차의 머스탱 마하-E의 재고량이 284일 치로 가장 많았으며 포드의 F-150 라이트닝(111일), 닛산의 리프(183일), 기아의 EV6(145일)의 재고도 크게 늘었다.

다만 제조업체가 딜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 판매하는 테슬라나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이번 통계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처럼 재고가 늘어나자 포드는 이번 주 공급업체에 자신들의 대표 전기차인 F-150 라이트닝 플러그인 픽업트럭의 내년 생산량을 절반으로 줄이겠다고 통보했다.

제너럴모터스(GM)도 쉐보레 이쿼녹스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실버라도 등 일부 신형 전기차 생산을 연기하고 있다.

미국의 한 자동차딜러협회는 지난달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자동차가 주차장에 쌓이고 있다"며 "전기차 의무화에 브레이크를 밟아달라"고 요청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