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S커넥트, 차량 동시관제 2만대 돌파
상태바
IMS커넥트, 차량 동시관제 2만대 돌파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다양화·사업 다각화 성과
사업용 차량 맞춤형 서비스 개발

FMS(Fleet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이엠에스커넥트가 동시 관제 차량 2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2023년 1월 1만대 돌파를 기록한 후, 약 11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같은 결과는 아이엠에스커넥트의 주타깃이었던 렌터카 시장뿐만 아니라 법인, 운수업체 등 다양한 시장으로 사업을 다각화한 데에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FMS 솔루션은 자동차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대규모 차량을 운용하는 사업장에서 도입·활용하고 있으며, 디지털화를 통해 비용 절감, ESG분야 강화, 운전자 통합관리 등에 활용되고 있다. 


아이엠에스커넥트의 FMS 솔루션은 다수의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차량 관제부터 차량의 고장 유무 및 위험운전 진단까지 12가지 세부 차량운영 항목과 위험운전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방식으로 관리되던 차량 소모품, 운행일지, 주유비 계산을 디지털화 하고, 관리자가 놓치기 쉬운 차량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등을 실시간 알람을 통해 웹과 앱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아이엠에스커넥트의 FMS를 사용하고 있는 부산의 비에스렌터카 임홍성 대표는 “이 시스템 도입 이후 사고율이 크게 개선됐는데, 이는 시스템의 과속알럿기능에 의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유사 FMS와는 달리 아이엠에스커넥트는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신속히 수용, 발빠르게 대응해 해당 기능을 개발, 운영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엠에스커넥트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업체 C사, 운수사, 건설사, 통신사 등 다양한 고객사와 긴밀한 협업을 유지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이엠에스커넥트는 특히 사업용자동차 운영 효율화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 보급하고, 지속적으로 차량에 대한 데이터를 연구 개발해 다양한 모빌리티 시장으로의 확장을 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