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자사 두 번째로 전기차 타이어 ‘이노뷔’ 출시
상태바
금호타이어, 자사 두 번째로 전기차 타이어 ‘이노뷔’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가 자사의 두 번째 전기차 전용 타이어 '이노뷔'(EnnoV)를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노뷔는 '전기'를 뜻하는 일렉트릭(Electric)과 '혁신'을 뜻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을 결합한 단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3년 국내 첫 전기차 전용 타이어 '와트런'을 선보인 바 있다. 와트런은 현재 단종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이노뷔는 사계절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금호타이어는 향후 롱마일리지용 제품과 겨울용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노뷔 사계절용 프리미엄의 모든 규격에는 HLC(High Load Capacity) 기술이 적용됐다. HLC 기술은 동일한 공기압 조건에서 더 높은 차량 하중을 견디는 타이어 설계 방식이다.

대부분 타이어 브랜드는 일부 규격에만 HLC 기술을 적용하는데, 금호타이어는 이노비 프리미엄 제품의 29개 모든 규격에 HLC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세계 첫 사례다.

이노뷔에는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분산시키는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됐다. 타이어 안쪽에 폴리우레탄 재질의 폼을 부착해 타이어 공명음과 지면 접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기차의 높은 토크에서 발생하는 가속 시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 지그재그 패턴을 개발했고, 높은 하중에 의한 타이어 변형 및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전기차 전용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5일 경기 화성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열린 이노뷔 출시 간담회에서 올해 전체 신차용 타이어(OE) 중 전기차에 납품되는 타이어의 비중이 12∼13%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비중을 2027년에는 30∼3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