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객 620명 양양공항 입국
상태바
필리핀 관광객 620명 양양공항 입국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기 4편 운항…2박 3일간 강원 관광 매력 만끽
지난해 양양공항 필리핀 전세기 단체관광객 입국 모습.

강원특별자치도는 필리핀 최대 연휴인 부활절 기간 양양∼필리핀 마닐라 간 전세기를 이용한 필리핀 단체관광객 620여 명이 지난 23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강원도를 방문한다고 최근 밝혔다.
도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첫 항공편이 도착하는 지난 23일 정오 관광객 맞이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필리핀은 양양국제공항 무사증입국 제도 대상 국가이자, 2021∼2023년 누적 방한 외래관광객이 65만여 명에 이르러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주요 3개국 가운데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다.
이는 최근 수년 동안 OTT 플랫폼과 SNS 등을 통해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도는 필리핀 전세기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월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필리핀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전세기 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올림픽 개최도시를 배경으로 유명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필리핀 시즌2'를 촬영하는 등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쳐왔다.
양양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필리핀 단체관광객은 2박 3일 일정으로 삼척의 유채꽃, 벚꽃 등 봄꽃 명소와, 해양 레일바이크를 체험한다.
또한,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웰니스 체험을 비롯해 한류 촬영지 춘천 남이섬, 강릉의 BTS 버스정류장을 방문하는 등 강원 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할 예정이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양양공항 무사증 입국제도를 통해 우리 도를 방문하는 필리핀 단체관광객에 대한 환대 분위기를 조성하고, 관광객들이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