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UCC 공모
상태바
교통안전 UCC 공모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쇄광고도 함께… 6월 30일까지 접수...

국토해양부가 교통안전 선진문화 정착과 생활속의 교통안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교통안전 UCC 및 인쇄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만드는 교통안전 이야기’를 주제로, 응모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 줄이기 실천, 어린이‧보행‧대중교통 안전 등 교통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UCC, 인쇄광고(신문, 잡지용) 2개 형태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문이나 잡지의 광고지면에 활용될 수 있는 인쇄광고 공모전이 추가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접수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기타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홈페이지 http://award.ts2020.kr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작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에 발표되며, 대상, 금상 등 우수작에 대해서는 국토해양부 장관상 및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총 상금 345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 입상된 작품은 인터넷 및 언론매체 등 다양한 교통안전 홍보 프로그램에서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참고로, 지난해는 UCC 공모결과 190편이 접수돼 수상작 총 19편은 YTN에 방영(주 2회)되는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전파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