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SF Optimo 출시
상태바
한타, SF Optimo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www.hankooktire.co.kr)는 승차감과 저소음 및 조종안정성을 만족시킨 `SF Optimo' 신제품 발표회를 지난 1일 역삼동 라마다르네상스 호텔에서 갖고 시판에 들어 갔다고 밝혔다.
수요가 가장 많은 중소형 승용차 타이어 시장을 겨냥해 개발된 `SF Optimo'는 타이어와 림 사이 틈새를 최소화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하는 동시에 중앙블록을 완만한 각도의 사다리꼴로 만들어 조종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며 최소 회전저항으로 저연비를 실현한 것은 물론 타이어 트레드 커프수를 줄여 저소음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타이어의 승차감과 조종안정성 중 한쪽이 향상되면 다른 쪽은 저하된다"면서 "SF Optimo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트레드 디자인과 내부구조 분석 등을 통해 승차감과 조종안정성을 동시에 높인 획기적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가 2년에 걸쳐 50억원을 투자한 이 제품의 사이즈는 2000cc 이하 중소형에 끼울 수 있는 13인치와 15인치 기본 2종을 60-65시리즈로 다시 나눠 모두 12가지가 있다.
한국타이어는 SF Optimo이외에도 시속 300㎞의 초고속주행에서 우수한 핸들링을 발휘하는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2'와 세계 최초로 HGSC(High Grip Silica Compound)가 적용돼 고속주행성능 및 뛰어난 빗길 제동력을 겸비한 UHP신제품 `벤투스 V8RS'도 선보였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